아라의 글로벌 마인드 칼럼..think globally [댓글 불허 블로그]


[ 사회 참여 활동은 작은 참여로부터 시작된다. ]


실수로 블로그 삭제후 복구하는 동안에 작성한 글이여서 http://asrai.hosting.paran.com/blog/에 적었습니다.

 

IT,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글로벌 칼럼 http://asrai21c.tistory.com/ 블로그의 글을 실수로 삭제한지 거의 3주가 넘은 지금에서야 블로그의 글을 모두 삭제했을때 복구 하는 방법 (검색 엔진에 저장된 페이지 활용) http://asrai21c.tistory.com/223 글에서 소개한 방법으로 글을 모두 찾아서 텍스트와 html 파일로 213개의 글 중 1개를 잃어버리고(어떤 글이었는지 도저히 기억할 수가 없었습니다.) 212개의 글을 복구 했고, 어제 저녁부터 글을 올렸습니다.

태그와 시간 등을 맞춰서 적다보니 빠른 진척을 보이지 못하는 것이 아쉽지만 이번 주말 전에는 글을 모두 복구를 할 수 있게 될것입니다.

 

그래도 아쉬운 것은 4~6시간 동안 작성하던 임시 저장된 글은 도저히 찾을 수가 없었고, 글을 적기 위해 해둔 메모장에 메모들도 블로그의 글로 옮기면서(복사를 했어야 하는데 옮겨적는 바람에) 전혀 남아있는 내용이 없습니다. 전체적인 윤곽은 제 머릿속에 남아 있다곤 하더라도 다시 적는다는 것은 상당히 힘든 일입니다.

앞으로 백업은 철저하게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고, 종이로 찍어두거나 인터넷의 웹 공간에라도 보관을 해야 겠다는 생각까지 들었습니다.

IT,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글로벌 칼럼 http://asrai21c.tistory.com/ 에 들렸다가 글이 없어서 황당했던 분들에게는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
2008년 10월 2일 3시 50분 현재 212개의 글을 모두 복구했습니다. 임시로 "모바일로 여는 세상 - anytime, anywhere"에서 아이폰, 아이팟터치와 모바일 기기에 대한 뉴스를 올렸으니 그 글을 이곳으로 옮기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