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의 글로벌 마인드 칼럼..think globally [댓글 불허 블로그]


[ 사회 참여 활동은 작은 참여로부터 시작된다. ]


아이폰 또는 아이팟 터치를 이용하여서도 쉽게 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 여길 클릭


출처 : ModMyi.com 포럼의 poetic_folly님 글 iPhone Controlled RC Car Rocks
원본 : Josef Prusa(조세프 프루사)님의 블로그 iPhone controlled R/C car [english]

ModMyi.com 포럼에 올라온 지 한달 정도 지났는데, 그 무렵 블로그의 글을 남김없이 삭제하는 바람에 복구하느라 못 적었습니다. 아이폰의 중력 센서(accelerometer)를 이용하기 때문에 RC카를 조작하는 경지가 상당히 놀랍습니다.




체코의 조세프 프루사 형제는 아이폰의 중력 센서를 이용하여 RC카를 조정하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어떻게 조작하는 지 위 동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Josef Prusa(조세프 프루사)님의 블로그 글 iPhone controlled R/C car [english]

Controlling is very easy with iPhone 3G. You have five buttons, four of them you can use for traditional "driving" and when you press last one, unlocks accelerometer control in same way as you can see in many driving games available on AppStore.

Realization of this project not took long time, only one afternoon.

3G 아이폰으로 아주 쉽게 조작할 수 있다. 5개의 버튼이 있는데, 4개로 일반 방향 조작을 하거나 나머지 한개의 버튼을 누름으로 중력 센서(accelerometer)를 사용해서 조작한다. 이것은 앱스토어에 있는 자동차 경주 게임처럼 조작을 한다.

막상 해보니 오래 걸리지 않고, 반나절에 완성할 수 있었다. [번역 - 아라]


RC카와 아이폰이 바로 통신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조금은 복잡한 과정을 거칩니다.

아이폰 OSCemote 어플(어플은 응용 프로그램의 줄인말, 아이폰 어플이여서 아이튠스로 링크가 연결됩니다.)
 -> 와이파이
 -> PC(집안에서 하기는 무리가 있으므로 노트북
 -> Max/Msp라는 PC 프로그램 (아이폰에서 조작한 데이타가 이곳에서 받아서 시리얼 포트를 통해 Arduino에게 전달한다.)
 -> 시리얼 포트 (USB 같은 외부 기기와 연결해주는 포트)
 -> Arduino (마이크로프로세스가 포함되어 있는 기계로 RC카 콘트롤러에 Max/Msp에 받은 데이타를 전달한다.)
 -> RC카 콘트롤러



자세한 정보들은 Josef Prusa(조세프 프루사)님의 블로그 iPhone controlled R/C car [english] 에서 확인하세요.


추가 2008/10/08 01:40

와이파이가 내장된 RC카를 인터넷으로 본것 같아서 저런 복잡한 과정이 불필요하지 않을까해서 조사를 해봤는데 개인이 만드는 것들만 검색됩니다.
-  How to Mobilize your WRT54G
-  sunday wifi RC car extra
그 이유가 How to Mobilize your WRT54G 블로그의 글에 있는데, 와이파이를 넣기 위해서는 몇백달러 하는 microATX 같은 칩이 달린 마더보더를 구입해야 하고, 이 마더보더의 크기가 크기 때문에 큰 RC카를 구입해야 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