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의 글로벌 마인드 칼럼..think globally [댓글 불허 블로그]


[ 사회 참여 활동은 작은 참여로부터 시작된다. ]


아이폰 또는 아이팟 터치로 글 읽기

modmyi.com 포럼 cash7c3님의 글 Want GPS on your 1st Gen? Coming Soon for $75에서 기사 내용 참조했습니다.

iGPS360 - 아이폰, 아이팟 터치용 GPS 모듈
iGPS360 - 아이폰, 아이팟 터치용 GPS 모듈 : 제품 사진은 Online store is up and running!라는 글에서 발췌

Orange Gadgets이 iGPS360을 판매하는 홈피이며 개발 일지 블로그에 의하면 이미 2008년 10월 27일자로 국제 배송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최근에 나온 3G 아이폰은 GPS 모듈이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필요가 없지만 아이폰 최초 모델인 2G 아이폰이나 아이팟 터치에서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고, 확인되지는 않았지만 2세대 아이팟 터치에서도 된다는 댓글을 볼 수 있었습니다.

The iPhone Blog의 글 GPS Module Coming to 1st Generation iPhones에서는 "you have to jailbreak your device for it to work. The reason for this is that Apple has not allowed any 3rd party access to the operating system via the dock connector. So jailbreaking is the only way."라고 했는데, iGPS360을 쓰기 위해서는 Jailbreak를(국내에서는 해킹된 아이폰이라 불림) 해야 하는데, 그 이유는 애플에서는 인증을 받지 않은 확장 모듈은 (USB 케이블을 연결하는 부위를 통한 확장 모듈을 뜻함) 아이폰에 있는 운영체제가 인식을 못하게 되어 있기 때문라고 합니다. [번역-아라]

온라인 주문까지 받고 있는(현재 주문 페이지에 문제가 있는 듯 합니다.) Orange Gadgets 홈피에 따르면 1,000대만 생산했다고 합니다.
또한 배송료를 포함한 $75에(국제 배송 여부등에 관한 것은 찾지 못했습니다.) GPS 모듈과 충전을 할 수 있는 USB 케이블을 포함해서 배송된다고 합니다.


그 외에 알아두면 좋은 것들

아직 차량용 네비게이션 프로그램등이 개발되지 않았기 때문에 사용이 힘들고, Jailbroken 아이폰을 사용해야 합니다.
즉, 앱 스토어에서 판매되고 있는 어플이 쉽게 이 GPS와 연동이 되어야 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확답할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현재 온라인 주문의 사이트가 제대로 동작이 안 하게 되면서 과연 이 제품이 진짜냐하는 얘기도 올라오고 있습니다마는 개발 일지 블로그를 보면 개발 현황이 자세히 나와있기 때문에 믿을만한다는 댓글을 볼 수 있었습니다.

GPS 모듈 배송 준비
Shipping update 글에서 발췌한 배송을 준비중이라면서 보여준 iGPS360 사진


해외에서는 아이폰이 많이 팔리다보니 아이팟 터치에서 잘 되는 지 (기본적으로 아이폰과 아이팟터치는 똑같기 때문에 큰 상관은 없습니다마는...) 또는 활용 여부에 대한 것이 생략되어 있어서 아쉬움이 많이 듭니다.

당장은 아니더라도 이런 제품이 많이 나올수록 아이폰과 아이팟 터치의 활용이 풍부해지기 때문에 반가운 소식이여서 자세히 소개했습니다.


[추가 2008.11.25]

모듈 구매는 Orange Gadgets에서 SIGN ME UP FOR ONE이라는 것을 클릭하면 신청 페이지가 뜹니다. 일단 가입 페이지부터 에러가 나는데, 페이팔로 돈을 지불하기 때문에 안정성에는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블로그의 FAQ 글이 올라왔는데, 그곳에 이미 받아서 사용하는 사람이 iGPS 360 모듈은 잘 동작하나 소프트웨어에 업데이트가 필요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