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의 글로벌 마인드 칼럼..think globally [댓글 불허 블로그]


[ 사회 참여 활동은 작은 참여로부터 시작된다. ]


지난 일요일에 Palm Pre hands-on video & iPhone vs G1 라는 글을 영어로 올렸는데, 분석 글만 쓰기는 애매해서 동영상을 다시 첨부해서 올리는 것입니다. 오해 없으시기 바랍니다.

Engadget's T-Mobile G1 video hands-on Favorite by engadget


위 동영상의 2분 8초가량부터 구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티모바일의 G1과 애플 아이폰의 인터넷 웹브라우저의 반응 속도를 비교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그 장면을 보면 티모바일의 G1은 아이폰의 반응 속도보다 상당히 느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사진이나 주소록 등에서도 티모바일의 G1의 반응이 상당히 느리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유투브의 vitalic76님이 올린 팜 프리 동영상입니다.
Palm Pre Video Walkthrough 2 - by vitalic76

아쉽게도 이 동영상은 반응 속도가 어느 정도인지는 알기가 어렵지만 팜 프리의 웹브라우저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파악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동영상은 팜 프리 시제품의 데모용으로 보여주는 것이긴 하겠지만, 반응 속도가 상당히 빠르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Palm Pre hands-on video Favorite by engadget


팜 프리, 아이폰의 경쟁자로 급부상 (구글폰의 실패 원인 포함)이라는 글에서 자세하게 제품과 약간의 시장 분석을 하겠습니다.


This is Korean version of Palm Pre hands-on video & iPhone vs G1 with more detail.

아이폰 또는 아이팟 터치로 글 읽기



추신: 2009/06/22 14:08
팜프리는 6월 초부터 판매가 되었고, 판매가 소비를 못 따라가고 있는 형국으로 꽤 팔리고 있고, cnet.com 등으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트위터에 남긴 글
아이폰3GS vs 아이폰3G vs 팜프리 속도 비교 http://bit.ly/5KA2b 폰 부팅 시간:3GS,3G,팜프리 웹페이지:팜프리,3GS,3G 사진찍어보내기:팜프리,3GS 예상대로 팜프리가 스마트폰의 새로운 유망주로 떠오르고 있다.
about 13 hours ago from bit.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