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의 글로벌 마인드 칼럼..think globally [댓글 불허 블로그]


[ 사회 참여 활동은 작은 참여로부터 시작된다. ]


이것은 데이빗 애쉬만(David Ashman)에 의해 개발된 제일브레이크(jailbreak, 국내에서는 해킹된 아이팟 터치로 불림)된 아이폰과 아이팟 터치에서 사용 가능하므로 Cydia를 이용해서 설치합니다.

날씨 아이콘 (WeatherIcon) 실행화면 스샷 by Ara
날씨 아이콘 (WeatherIcon) 실행화면 스샷 by Ara


설치 방법 소개

1. 윈터보드(Winterboard)를 Cydia의 System 섹션에서 찾아 설치합니다.

2. Cydia의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면 Cydia의 Tweaks 섹션에 WeatherIcon을 찾아서 설치하면 됩니다.

3. 윈터보드(Winterboard)를 실행해서 Weather Icon을 활성화해주면 됩니다.

푸른색 배경의 실시간 날씨,온도 정보 스샷 by Ara
푸른색 배경의 실시간 날씨,온도 정보 스샷 by Ara

위 사진처럼 푸른색 배경의 날씨 아이콘(푸른색 배경은 윈터보드의 Weather Icon Background를 활성화 즉, 선택해도 됩니다.)이 있는데, 그 배경을 바꾸고 싶다면 OpenSSH를 이용하여 Library/Themes/Weather Icon.theme/Icons/ 디렉토리의 Weather.png 파일을 이 파일로(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저장하기) 바꾸면 됩니다.

기사와 Weather.png 파일의 출처는 ModMyi.com의 Sayam님 글 Get "Real Time" Weather icon for your iPhone HomeScreen! @ 2009.1.26입니다.


설치를 했는데, 아래와 같이 날씨와 온도 정보는 나오지 않는다면 위의 Weather.png 파일을 바꿔보면 될 수 있습니다.

푸른색 배경만 나온 스샷 by Ara
푸른색 배경만 나온 스샷 by Ara


어플 설명

이 어플은 날씨 어플에서 최초로 선택된 지역의 날씨를 기준으로 날씨와 온도를 얻어오며, 화씨와 섭씨 정보도 기존에 선택된 것에 따릅니다.
무선 접속을 해서 날씨 정보를 얻어오기 때문에 밧데리 소모가 많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하며, 아이팟 터치를 사용할 때는 무선 인터넷을 켜놓아야 합니다.
또한, 무선접속을 못 하거나 인터넷으로 날씨 정보를 못 얻어오면 N/A와 ?라는 표시가 됩니다.

추가 2009.1.29
날씨 정보를 못 가져올때 N/A, ?표시 by Ara
날씨 정보를 못 가져올때 N/A, ?표시 by Ara


금방 개발된 어플이어서 몇 시간 단위로 날씨 정보를 갱신하는지 등을 알 수 없지만, 다음 버전에서는 개선되리라 생각됩니다.



아이폰 또는 아이팟 터치로 글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