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의 글로벌 마인드 칼럼..think globally [댓글 불허 블로그]


[ 사회 참여 활동은 작은 참여로부터 시작된다. ]


요즘 아이팟 터치 사용자가 많아지면서 와이파이 접속을 하여 문자를 보내려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러면서 애드찜으로 문자를 보낼 수 있는 곳이 있어서 아이팟 터치도 그것을 이용하여 문자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파란에서 무료 문자 보내기가 가능하다는 것이 알려졌습니다. 메가패스존도 가능하지만, 플래시로 도배되어 있어서 아이팟 터치가 페이지를 표시하더라도 자꾸 튕기는(사파리 인터넷 브라우저가 닫혀 버리는 현상) 현상이 잦았습니다.
파란의 무료 문자 보내기는 메가패스존보다는 안정적으로 아이팟 터치에서 사용이 가능하지만, 여전히 느린 반응 속도로 불편합니다.

그래서 개인이 파란의 무료 문자 보내기를 대신 할 수 있는 사이트도 나왔습니다. 이것은 로그인을 개인 사이트에서 하기 때문에 개인 사이트에서 사용자의 파란 아이디와 암호가 모두 남기 때문에 해킹의 가능성이 너무 커지기 때문에 해킹 위험에 스스로 노출한 사례 - 사이트 제대로 알고 이용하자!라는 글을 작성했었습니다. 현재 위 사이트는 닫혔습니다.


휴대용 인터넷 기기들(아이폰, 아이팟 터치, 스마트폰, PDA폰, 터치폰, 풀브라우저폰)이 빠른 속도는 아니지만, 서서히 시장을 키워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예가 아이팟 터치의 모바일 광고 건수 12월에 3배로 급등이라는 기사를 보면 아이폰과 아이팟 터치 사용자의 웹 브라우저 사용률이 상당히 높습니다.


애드찜의 과거 버전은 플래시를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아이팟 터치에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버전의 애드찜이 나오면서 플래시로 변경되었기 때문에 아이팟 터치에서 사용이 불가능해졌습니다. 또한, 다른 휴대용 인터넷 기기들에서도 사용할 수 없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일반적으로 휴대용 인터넷 기기에서 플래시가 PC용처럼 돌아가는 경우는 없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애드찜의 위젯을 보고 싶다면, 아라의 모바일로 여는 세상 - anytime, anywhere 아래를 확인하세요.
개편에 관한 것은 김군의 생각하는노리터 블로그의 글 무료문자 광고 위젯, 애드찜 개편 참고

즉, 새로운 애드찜의 문자 보내기 위젯이 플래시가 아닌 표준 웹을 사용하는 버전을 만들면 더 많은 모바일용 기기 인터넷 브라우저 시장에도 자동으로 진출하게 됩니다. 굳이 새로운 모바일용 버전의 애드찜 문자 보내기 위젯을 다시 개발할 필요가 없어지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아이폰, 스마트폰 등이 팔리지 않는 진짜 이유! (시장 분석 제대로 좀 하자!)에서 했던 이야기와 같아지는 것입니다.


아이폰 또는 아이팟 터치로 글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