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의 글로벌 마인드 칼럼..think globally [댓글 불허 블로그]


[ 사회 참여 활동은 작은 참여로부터 시작된다. ]


아이폰의 게임을 TV로 즐기자! 글에서는 모토 체이스(Moto Chaser)와 둠(Doom) 게임을 TV로 출력하는 것을 소개했습니다. 이번에는 TV 출력 케이블만 있다면 직접 TV를 통해 즐길 수 있습니다.

애플 콤포넌트 AV 케이블(Apple Component AV Cable) 정품이외에도 된다는 얘기가 있으니 자신이 해보는 수밖에 없습니다.

제일브레이크된 아이폰 또는 아이팟 터치를(국내에서는 보통 해킹되었다고 말함)이용해서 Cydia 어플을 실행해서 Section 탭의 System 항목에 TVOut을 설치합니다. 이 TVOut은 Lance Fetters(ashikase)님에 의해 개발되었습니다.

출처 ModMyi.com의 cash7c3님 글 TVOut for a 60 Inch iPhone Screen


아래는 modmy llc님이 Vimeo에 올린 트리스 게임을 실행하는 영상입니다.

TVOut and Tris from modmy llc on Vimeo.

TVOut의 TV 출력 어플 선택 화면 - 출처 출처 ModMyi.com의 cash7c3님 글 TVOut for a 60 Inch iPhone Screen
TVOut의 TV 출력 어플 선택 화면

사진과 동영상 출처 ModMyi.com의 cash7c3님 글 TVOut for a 60 Inch iPhone Screen @ 2009.1.20

Cydia를 통해 어플을 설치했다면, TVOut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그때 원하는 TV 출력을 원하는 어플을 ON 해주면 됩니다. TV 출력이 될때 아이팟 터치의 화면은 검정으로 변한다니 터치를 해줘야 하는 게임은 쉽지 않습니다.

cash7c3님의 설명에 따르면 OpenGL을 이용하는 구글 어스(Google Earth) 같은 프로그램은 지원하지 않으며, 가로보기 모드도 지원하지 않으며, 위의 화면에 보이듯이 각각의 어플을 선택해줘야 합니다.


모든 어플에 실행이 가능하다면, 프리젠테이션을 위한 TV 출력도 충분히 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테스트해보고 가능하다면 글로 올려보겠습니다.


* Cydia에 ScreenSplitr라는 어플도 있습니다. 이것은 터치의 화면과 TV 화면 동시 출력이 가능하며, 이 어플을 실행해주면(어플에 ON 표시가 됩니다.) 그때부터 화면 출력을 해주며, 다시 한번 실행하면 더 이상 동시출력을 하지 않습니다.


아이폰 또는 아이팟 터치로 글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