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의 글로벌 마인드 칼럼..think globally [댓글 불허 블로그]


[ 사회 참여 활동은 작은 참여로부터 시작된다. ]


아래의 방법을 이용하셔서 비디오 파일에서 소리만 추출하여서 MP3 플레이어에 넣으다니시면 됩니다.

Powerful Audio Tool
Video Converter Plus
위 두가지 프로그램이 잘됩니다.

모든 오디오 코덱을 지원하는 건 아닌것 같지만, 여러개의 영화 파일을 선택하고, 한번에 mp3로 변형이 가능합니다. 속도가 아주 빠른 것은 아니지만, VirtualDubMod 보다는 조금 빠른 것 같네요.

일괄작업을 해주는 것이라서 그런지 영화의 음질이 낮은 데도, mp3는 일정한(44khz, 128kbps) 음질로 녹음이 됩니다.

Video Converter Plus 같은 경우는 50~80개까지는 한번에 완벽하게 가능합니다. 그런데, 100개이상도 되리라 생각했는데, 저 같은 경우는 하다가 에러가 나서 중단이 된터라 되는 지 확인 못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128메가 MP3 플레이어를 사용하기때문에 위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만든 MP3 파일을 Easy CD-DA Extractor등의 MP3 파일 변형 프로그램으로 음질을 48kbps로 낮추어서 MP3 파일을 만듭니다.

그리고, 위 두 프로그램에서 않되는 오디오 코덱은 VirtualDubMod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wav 파일로 만들고, 그걸 다시 Easy CD-DA Extractor 프로그램 같은 걸로 MP3 파일로 만드시면 됩니다.



-----------------------
05/10/24 (월) 오전 3:35
Powerful Audio Tool에 Advance 버튼을 누르면, 음질을 조정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음질 조정한것과는 좀 다르게 나오고, 소리가 줄어들더군요.
Video Converter Plus는 비록 음질 조정을 할 수는 없고, 변형 작업 도중 에러가 나는 경우가 있긴 하나, 잘 됩니다.
그리고, 두 프로그램 모두 못 읽는 영화가 있다고 했는데, 그건 아닌것 같습니다. 않 되는 것이 있었는데, 코덱을 설치하고 부터는 모두 잘 되는 걸로 봐서는 코덱만 설치가 되어 있으면, 못 읽는 영화는 없는 것 같습니다.

05/11/03 (목) 오전 12:55   [앨리]
아라님 위 두 프로그램 오디서 구해야 할지 ^^;; 힌트를 좀 주시와요.

05/11/04 (금) 오후 5:55
앨리님, 유명한 자료실에서 위의 껄로 검색해보시면 다 나온답니다.
그리고, 더 자세한 사항은 엑톡 쪽지로 보내드리겠습니다.

05/11/04 (금) 오후 6:19
VideoConverterPlus v2.09 : http://file.xtoc.com/view.html?fnum=92332
Powerful Audio Tool v1.03 : http://file.xtoc.com/view.html?fnum=81116
Total Video Converter v2.4 : http://www.bomul.com/pds/view_count.php?id=22572

Total Video Converter는 mp3 파일에 음질을 낮춰서 저장을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128k 이하로 다시 바꾸시는 분들은 이것을 사용해보시길 권합니다.

05/11/06 (일) 오전 3:07   [앨리]
ㅎㅎ 검색 안하면서 여쭤 보는 것은 아닙니다. ^^
나름대로 해보고 문의 드리는 편입니다.

05/11/06 (일) 오후 3:44
앨리님, 저도 짐작했습니다. 그래서, 엑톡 쪽지로 보내드린다고 한거죠. ㅎㅎㅎ
블로그가 별 상관은 없다고 해도 그런 얘기는 이런 곳에서는 않 하는 게 좋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