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의 글로벌 마인드 칼럼..think globally [댓글 불허 블로그]


[ 사회 참여 활동은 작은 참여로부터 시작된다. ]


아이폰 또는 아이팟 터치로 접속

The Tipping Point (Paperback) - 10점
말콤 글래드웰 지음/Little Brown Books
 제가 이 프로그램을 알고 있는지는 몰랐으나 Malcolm Gladwell의 저서 The tipping point에서 몇가지 실험에 관한 부분이 나온 게 있어서 관심이 생겼습니다.
꽤 오래된 프로그램이라는 얘기를 듣고 보니, 어렸을 적에 본 적이 있었던 것도 같았다는 생각이 있었고, DVD 상점에서 보니 과거에 잠깐 봤었던 프로그램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소개

Sesame Street은 상당히 유명한 유아용 교육 프로그램으로 만 2세부터 6세 정도에 맞춰진 프로그램입니다.
자세한 정보: 영문 위키피디아 Sesame Street
Sesame street 홈페이지

아이튠스 스토어의 세서미 무료 에피소드

아이튠스 스토어에 12개의 무료 에피소드가 있습니다.
제목 Learn Along With Sesame
용량 3.29GB
아이튠스로 다운로드 페이지로 가기

스페인어로 8개의 에피소드가 있습니다.
제목 Aprende con Sesame (Learn Along With Sesame)
용량 2.55GB
아이튠스로 다운로드 페이지로 가기

Muppet Wiki의 Learn Along with Sesame 글에 따르면 Sesame Workshop에서 온라인 비디오로 만들어졌으며, 현재 아이튠스 스토어에서 받을 수 있게 했다고 합니다. 또한 2007년 2월경에 교육용 동영상으로 무료로 아이튠스 오디오에 올려졌다고 합니다.
그곳에는 9개의 에피소드가 올려져 있다고 하나 현재는 12개의 에피소드가 올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Aprende con Sesame'는 스페인어로 만들어진 8개의 에피소드가 2007년 10월에 발표가 되었다고 합니다.

사진 출처 Image:LearnAlongwithSesame.jpg - Muppet Wiki


에피소드 소개

각 에피소드의 링크는 Muppet Wiki로 연결됩니다.
Lead Away!
Happy, Healthy, Ready for School
Music Works Wonders
You Can Ask
Talk, Listen, Connect
A is for Asthma
Happy, Healthy, Ready for School: Learning is Everywhere
The Get Healthy Now Show
Panwapa
Let's Get Ready! Planning Together for Emergencies
Talk, Listen, Connect: Changes, Pt. 2
Talk, Listen, Connect: Homecomings, Pt. 3

* 이것은 미국 아이튠스 스토어에서만 보도록 되어 있습니다.
물론, 미국 아이튠스 스토어 계정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문제없이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국내에 판매되고 있는 세서미 스트리트 예
노래하는 세사미 스트리트 1 - 8점
Various 출연/인피니스



** 이 글을 작성한 이유는 아이에게 영어를 배우는 프로그램으로서 추천을 하기 때문입니다.
아쉽게도 국내에서는 실제로 아이들에게 정말로 도움이 될만한 교재는 구하기 힘듭니다.
그래서 미국이나 영국 등의 어린이 프로를 보여줄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대부분의 외국 TV 채널은 자국에서만 홈페이지 접속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어서 또 쓸만한 어린이 프로를 구하기 힘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