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의 글로벌 마인드 칼럼..think globally [댓글 불허 블로그]


[ 사회 참여 활동은 작은 참여로부터 시작된다. ]


아이콘트롤패드에 대한 소식은 이미 전해진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애플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것이 아닌 제일브레이크[각주:1]를 통해서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개발이 빠르게 진행되지 않고 있습니다.

아이콘트롤패드를 만들어도 그것을 지원하는 게임들이 있어야 하지만, 위에서 설명한 대로 비공식으로 개발되고 있어서 진행이 빠르지가 않습니다.
현재 ZodTTD팀과 함께 개발을 진행하고 있고, 그들의 겜보이 gpSPhone, 제네시스 genesis4iphone, 퀘이크 quake4iphone 등의 에뮬레이터 프로그램[각주:2]이 아이콘트롤패드를 이용하여 게임을 할 수 있도록 진행중 입니다.

그 결과물이 아래의 ZodTTD의 퀘이크가 아이콘트롤패드를 조작하여 게임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iControlPad - Gamepad for iPhone & iPod Touch - A new video from ZodTTD!



개발 현황은 아이콘트롤패드 홈피에서 확인할 수 있고, 아래의 사진은 최종 제품 사진입니다.
아이콘트롤패드 홈피 from iControlPad.com


또한, 아이콘트롤패드에서는 아이폰 개발자들이 이 패드를 이용한 어플을 개발할 수 있도록 모든 개발 정보를 공개한다고 합니다.

기사 출처: ModMyi.com의 poetic_folly님 글 [ VIDEO ] iControlPad in Action @ 2009.1.17
내용 요약: 아라


참고 사항: 현재 ZodTTD에서 개발되고 있는 에뮬레이터 프로그램들 - 출처 ZodTTD의 프로젝트 페이지
겜보이 어드밴스 에뮬 - gpSPhone (Gameboy Advance/GBA emulator)
겜보이 에뮬 - gameboy4iphone (Gameboy emulator)
슈퍼 닌텐도 에뮬 - snes4iphone (Super Nintendo emulator)
소니 PS1 에뮬 - psx4iphone (Sony Playstation 1 Emulator)
세가 제네시스 에뮬 - genesis4iphone (Sega Genesis and Sega CD emulator)
NEC 터보 그라팩스 16 에뮬 - temper4iphone (NEC Turbo Graphix 16 emulator)
마메(여러가지 에뮬을 지원함) - mame4iphone (Multiple Arcade Machine Emulator/MAME)
트랜스포트 타이쿤 에뮬 - OpenTTD.app (Open Transport Tycoon Deluxe game)
퀘이크 1 에뮬 - quake4iphone (Quake 1 game)
둠 1,2 에뮬 - Doom (Doom 1 & 2 game)
VLC라는 동영상 플레이어 - vlc4iphone (VLC media player application)

아이폰 또는 아이팟 터치로 글 읽기

  1. jailbreak, 국내에서는 해킹된 아이팟 터치라 보통 불림 [본문으로]
  2. 특정 기계를 똑같이 흉내를 내는 프로그램으로 겜보이 에뮬레이터라고 하면 겜보이의 게임들을 다른 기계에서도 똑같이 실행할 수 있게 됩니다.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