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의 글로벌 마인드 칼럼..think globally [댓글 불허 블로그]


[ 사회 참여 활동은 작은 참여로부터 시작된다. ]


http://mesh.dl.sourceforge.net/sourceforge/virtualdubmod/VirtualDubMod_1_5_10_2_All_inclusive.zip
위의 링크로 VirtualDubMod라는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임의의 폴더에 압축을 풀고, VirtualDubMod.exe라는 파일을 실행합니다.
그러면, 간단한 설명이 있는 창이 뜨고, 클릭을 하면, 본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 File 메뉴 -> Open video file 메뉴 (핫키 : Ctrl+O) 를 눌러, 오디오 파일 지우고 싶은 영화 파일을 선택합니다.

- Video -> Direct stream copy 를 선택합니다.
이것을 선택해주셔야만 불필요한 시간 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것을 선택하지 않으시면, 비디오의 코덱을 다시 변경하기때문에 많은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 Streams -> Stream list
해당 오디오를(한국어가 기본으로 되어 있는지 영어 또는 외국어가 기본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고, 그 해당 오디오를 지워야 합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kmplayer나, 곰플레이어에서 오디오부분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선택하고, Delete 키를 누릅니다. 그러면, 빗금쳐진걸로 바뀌게 됩니다.
- File -> Save As (F7) 를 선택하시고, 넉넉한 하드공간 임의의 디렉토리에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원본의 파일과 같은 폴더를 사용한다면, 파일 이름을 다르게 줘야 합니다.) 이때 옵션이 많은데, 사용하실 필요가 없으니, 체크 표시를 지워주시면 됩니다.

만약, 한번에 여러개의 파일을 동시에 바꾸고 싶으실때는 Don't run this job now; add it to job control so I can run it in batch mode.에 체크를 합니다.
그렇게 여러개의 파일을 설명드린 그대로 모두 합니다. 그 후
File -> Job control (F4)
을 선택하시면, 이때까지 선택한 파일들이 있는 새로운 창이 뜹니다. 여기서 Start를 누르시면, 선택한 작업들이 차례대로 실행이 됩니다.


* 컴퓨터의 사양에 따라 편차는 많으나, 대부분 10분 이내의 작업 시간이 소요될것입니다.
만약, 그 이상이라면, Video -> Direct stream copy가 선택되어 있는 지 확인하시고, 않 되어있으면 선택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