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의 글로벌 마인드 칼럼..think globally [댓글 불허 블로그]


[ 사회 참여 활동은 작은 참여로부터 시작된다. ]


아래의 글은 Daegu's posterous에 작성한 글 제2신천교 부근에 화려하게 핀 벚꽃 #1 @ 2011/04/04을 그대로 발췌했다.


Daegu's posterous에 작성한 글을 이곳에도 옮기는 것은 오랜만에 대구 봄 소식을 올려볼 생각과 노키아 5800, 노키아 N97미니 그리고 모토쿼티로 찍은 사진을 폰카 비교를 위해 올려볼 생각도 하고 있어서이다.


실제로 보던 그 화사한 벚꽃의 분위기를 담지는 못했지만, 집 부근에 화사하게 핀 벚꽃을 담아보았다.
그리고 노키아 N97 미니의 칼짜이즈 오백만 화소와 모토쿼티의 오백만 화소에 차이를 서로 비교해보길 권한다.

제2신천교 부근에 화려하게 핀 벚꽃 cherry blossom in Sincheungyo, Daegu by Nokia N97 mini


제2신천교 부근에 화려하게 핀 벚꽃 cherry blossom in Sincheungyo, Daegu by Motorola Milestone



오후 늦은 시간을 넘어 저녁이 다 되어갈 때라고는 해도 꽃이나 풀들의 색깔뿐만 아니라 선명도에서도 많은 차이가 보인다.




확실히 장담할 수는 없지만, 노키아 N97미니는 노키아 X6과 같은 오백만 화소로 비슷한 사진 결과물을 보여주는 걸로 예상된다.
즉, 노키아 N97미니가 국내 출시되지 않은 기종이지만, 노키아 X6을 사용한다면 위와 비슷한 사진을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 위의 벚꽃을 직접 보고 싶다면, 플리커에도 올렸으므로 그곳에 가서 지도 위에 위치를 확인하면 된다.




추신: 노키아 N97미니와 모토쿼티 모두 자동 모드로 그 어떠한 설정도 하지 않은 상태 그대로 찍은 사진이다. 착오 없길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