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의 글로벌 마인드 칼럼..think globally [댓글 불허 블로그]


[ 사회 참여 활동은 작은 참여로부터 시작된다. ]


저의 원래 블로그인 야후 블로그에 올렸던 글입니다.


이틀이 멀다하고, 광고성 답글이 계속 올라와서 그때마다 지우는게 너무 짜증이 나서, 방금 이메일로 야후에 신고를 했습니다.
그런데, 이 광고성 답글을 올리는 사람은 이틀에 한번씩은(예전에는 일주일에 한번쯤 들리더니, 요즘은 이틀에 한번씩 들리더군요.) 와서 IP를 바꿔가면서, 열심히 광고를 하고 가더군요. 로그인도 하지 않고, 어떻게 답글을 달았는지 무척 궁금했는데, 방금 글을 적다보니, 글을 올릴때 마다 로그인 하지 않고도 답글을 할 수 있게 선택을 하게 되어 있더군요.

로그인 하지 않고도 여러분들이 편하게 글을 쓸 수 있는 그런 세상은 언제쯤 오게 될런지 모르겠네요. 이런 악의적인 사용자들때문에 어느 웹사이트이든 가입을 해야 하는 세상이 되어버렸네요. 단 한개의 댓글을 위해 해당 웹사이트에 가입을 해야 하는 엽기적인 세상을 만드는 여러분들을 보면 할말이 없다는 생각이 많이 드네요.
경찰들의 업무가 많아지더라도 스팸성 이메일과 답글에 대한 강력한 조치를 취해서, 이런 엽기적인 세상이 되는것을 막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기존에 있는 글과 앞으로 올리는 글 전부 로그인 사용자들만 답글을 쓸 수 있도록 수정하겠습니다.

이러한 이유때문에 홈페이지를 만들면, 게시판이나, 답글을 전혀 쓸수 없도록 해야 할 판이니,(광고글을 올리는 지 계속 감시를 하고, 광고글이 올라오면 지우는 일이 얼마나 신경 쓰이고, 시간 낭비인지 해보신 분들이라면 충분히 잘 알고 있을껍니다.) 여러분들이 궁금한 사항이 생기면, 물어보기가 무척 힘들어지게 될것 같네요. 아니면, 회원제를 하는 방법뿐이 없을것 같네요.

 

----------------------
08/07/21 (월) 오후 2:05
스팸메일을 넘어서 스팸 댓글과 스팸 광고가 많아지니 필요도 없는 사이트에서도 가입을 해야 하는 불편을 초래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한국은 인터넷강국 또는 IT 강국이 아니라 스팸 강국 코리아로 변질되었다는 것을 알고 있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