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의 글로벌 마인드 칼럼..think globally [댓글 불허 블로그]


[ 사회 참여 활동은 작은 참여로부터 시작된다. ]


관련 기사 : "프리랜서 아나 출연료 현역의 15~50배 받아" http://kr.news.yahoo.com/service/news/shellview.htm?linkid=6&articleid=20061123223651309d5&newssetid=1337

액수가 어느 정도인지는 기사에서 밝히지 않아서 짐작이 않됩니다만은 월급에(150만) 50배면 7천5백만원이 됩니다. 이것도 거의 CF 출연료와 맞먹는 게 액수일테고, 많이 심한 정도가 아니라 엄청나게 심한 액수가 됩니다.

언제까지 이런 일이 비일비재할뿐이 아니라, 가장 심각한 문제는 그 누구도 고칠려고 하지 않는다는 겁니다. 물론, 왜 그런 문제가 일어나는 지를 정확히 판단을 못하니 그런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 책들에서 문제 제기를 했고, 고칠 방법을 제의 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하지만, 무척 근거 있는 얘기이긴 하나, 여러가지 근본적인 문제를 놓친 경우가 꽤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어떻게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저는 이런 일이 일어나는 정확한 원인을 나름대로 깨달았습니다. "영어 제대로 배우기 http://kr.blog.yahoo.com/asrai21c/folder/13.html"라는 글 조차 않 믿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에 대한 얘기를 하면 얼마나 사람들이 믿을지 모르겠습니다.

믿던 안믿던 저는 글을 적을 것입니다. 제가 하고 싶은 얘기는 여러분들이 제 얘기를 믿지 마시고, 제기한 문제나 글들을 읽고 생각을 해보시길 권합니다. 그냥 단순히 생각하지 마시고, 차근 차근 하나 하나 따져가면서 생각을 해보시길 바랄뿐입니다. 아마 제 얘기를 많은 분들이 믿으면 믿을수록 우리가 선진국으로 가는 길은 더욱 빨라질것이고, 여러분들의 자녀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삶을 살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홈페이지를 새로이 구상하는 이유 중에 또 다른 이유 이기도 합니다. 제 홈페이지로 방금 한 얘기와 영어 제대로 배우기등을 책으로 출판할 계획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