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의 글로벌 마인드 칼럼..think globally [댓글 불허 블로그]


[ 사회 참여 활동은 작은 참여로부터 시작된다. ]


출처는 ipodtouchfans.com의 대문에 있으며 주소는 http://www.ipodtouchfans.com/forums/showthread.php?t=64682 입니다.

본기사는 http://zodttd.com/ 입니다.

 

이 사이트는 베타 버전이지만 그곳에서 개발 중인 최신 베타 버전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부(donation)를 하도록 합니다. (최하 3달러 입니다.) 그러한 이유로 국내 사용자들은 다운을 받을 수 없다는 얘기들을 하는 것입니다.

이번에 zodttd.com의 개발자가 자신의 바쁜 일정으로 베타 버전을 공개 하지 못해서 이번에 공개를 하는 것입니다.

공개 되는 버전은 아래와 같습니다.

psx4iphone v0.3.0
gameboy4iphone v1.7.0
gpSPhone v1.8.0


조만간에 TG16/PC-Engine/TurboDuo/PC-CD 에뮬을 Temper4iphone이라는 이름으로 발표를 할 계획이라고(개발을 진행하고 있다라는 표현이 맞을듯 합니다.) 합니다.

 

공개된 에뮬을 받고 싶다면, Installer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받으면 됩니다만은 Source에 http://zodttd.com/repo/가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즉, 기부를 한 사람에 대해서만 최신 베타 버전이 제공 되므로 Installer에서 Update라는  메세지가 있어서 다운을 받으면 계속 에러가 나는 것입니다. 또한 언제든지 개발자가 공개되어 있는 버전을 내릴 수 있으므로 사용자가 그것을 잘 파악해서 받아야 하는 것입니다. 아니면 3달러를 페이팔로 기부한다면 그런 복잡한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