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의 글로벌 마인드 칼럼..think globally [댓글 불허 블로그]


[ 사회 참여 활동은 작은 참여로부터 시작된다. ]


처음 글을 적은 곳 : http://asrai.hosting.paran.com/blog/?p=5



아이팟 터치의 화면을 캡춰할 필요가 있어서 Capture라는 프로그램을 Installer의 Utilities 카테고리에서 찾아서 설치를 해서 캡춰를 했습니다. 그런데, 그 캡춰한 그림 파일들을 컴퓨터로 옮겨야 하는데, 터치의 어느 폴더에 있는지 알수가 없어서 인터넷 검색을 했습니다.

프로그램 설명하는 곳은 있으나, 어디에 저장되는지 설명되어 있는 곳은 찾기가 무척 힘들어서 몇십분을 헤메다가 찾았습니다. 아이팟터치의 /private/var/mobile/Media/DCIM/100APPLE/ 폴더에 캡춰한 그림 파일들이 있다는 것을 http://www.simplehelp.net/ipod/how-to-take-screenshots-using-your-jailbroken-ipod-touch-running-the-114-firmware/ 라는 블로그에서 찾을 수 있었습니다.


추가 2009.4.4 17:31
아이팟 터치 2.0에서 화면 캡처는 홈키(ㅁ)를 누르면서 전원버튼을 누르면 쉽게 되고, 그 사진 파일은 메일 등으로 보내면 된다.
또는 아이팟 터치를 USB로 연결하고, 내컴퓨터에 가서 사진기 아이콘을 열면 된다. 즉, 일반 디카와 비슷하게 연결만 하면 저절로 컴퓨터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