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의 글로벌 마인드 칼럼..think globally [댓글 불허 블로그]


[ 사회 참여 활동은 작은 참여로부터 시작된다. ]


추신 2016년 5월 14일 오후10:46 - 이 글을 작성한게 2008년 2월 2일이라는 사실을 기억하시고 글을 읽길 권합니다.
그리고 최근 몇년 사이 Haali Media Splitter를 찾아봤던 적이 있는데, 글에 소개한 버전 이후로 버전 업데이트가 거의 되지 않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일 아래에 소개한 CoreAVC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으나, 유료버전이어서 따로 테스트를 해보진 못했습니다.
그게 아니더라도 그 사이 1080p도 예전처럼 낮은 화질을 사용하는 게 아니라 아주 고화질로 압축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아졌습니다. 두시간 정도되는 1080p 영상 용량이 과거에는 2기가 이하였으나, 요즘은 3~8기가 또는 10기가짜리가 나오면서 아래에 소개된 방법은 별 소용이 없으리라 예상됩니다.
그러니 그냥 참고만 하길 권합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http://www.kmplayer.com/forums/showthread.php?t=5264

먼저 여러분 시스템에 설치되어 있는 모든 코덱 프로그램들을 먼저 삭제합니다. 또한 Haali Media Splitter도 설치되어 있다면 삭제해서 다시 설치하길 추천합니다.

Haali Media Splitter를(Haali Matroska Splitter 29.03.2008 첨부 파일 출처 : http://www.free-codecs.com/download/Haali_Matroska_Splitter.htm) 다운받고, 설치를 할때 옵션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위주소에 나와 있는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오면 그때 체크 박스를 모두 해제하고 설치합니다.


그림 출처 : http://www.kmplayer.com/

 

그리고, km 플레이어를 실행하고, 환경 설정 화면으로 갑니다. 그 중 "소스필터"라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기타소스필터"탭의 항목중 Haali Media Splitter  설정이라는 부분을 확인하시고, 그 중 "MKV 파일 재생시 사용 합니다."라는 항목에 체크를 해주면 됩니다.


 

제 시스템은 영문 OS에 한글을 사용하는 터라 약간의 시스템 안정성 여부는 모르겠지만, Haali Media Splitter가 상당히 정평이 나있는 프로그램이므로 큰 문제없이 사용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 듀얼 코어 또는 AMD 64비트가 아니더라도 2기가 이상급의 펜4 또는 AMD CPU에 FX5200급 그래픽 카드 정도면 1080p도 무난하게 돌리실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CoreAVC와 KMP의 조합 또는 VLC 영상 플레이어등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Haali Matroska Splitter 2008년 3월 29일자 출처 : Free-Codecs.com http://www.free-codecs.com/Haali_Matroska_Splitter_download.htm

080202_MatroskaSplitter080329.ex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