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의 글로벌 마인드 칼럼..think globally [댓글 불허 블로그]


[ 사회 참여 활동은 작은 참여로부터 시작된다. ]



아이폰 또는 아이팟 터치로 글 읽기

fringland ltd. 는 프링(fring, 클릭하면 아이튠스로 연결)이라는 최초의 무료 VoIP 인터넷 전화를 아이폰과 아이팟 터치를 지원하는 어플입니다. 이 어플은 앱 스토어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앱 스토어의 어플들은 아이튠스를 통해서만 대부분 볼 수 있습니다.

이 어플은 메신저 프로그램으로 fring, 스카이프, MSN, 구글 토크, AIM, 야후, 트위터와 ICQ 메신저를 지원합니다.


발췌 ilounge.com의 기사 Fring becomes first official free VoIP app for iPhone, iPod touch by Charles Starrett

Due to restrictions placed on VoIP apps by Apple, voice calls are available only when connected via Wi-Fi, while text-based messaging is available over both Wi-Fi and cellular data connections.



현재 아이폰은 이동 통신사와 독점 계약 형태로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VoIP는 와이파이로 접속했을때만 가능합니다. 물론 메신저 기능은 와이파이 뿐이 아니라 휴대폰의 통신망을 이용할때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링의 블로그에 출시 글 It’s here: fring for iPhone 이 올라와 있는데, 많은 사람들의 사용기가 올라와 있습니다. 그곳에는 많은 사람들이 Skype가 잘 되지 않는다는 얘기를 하고 있고, 그것이 국가 번호를 포함(한국으로 전화를 한다면 +82를 붙여줘야 합니다.) 하지 않아서 그렇다고 합니다. 그것에 대한 부연설명이 iPhone updates라는 글에 되어 있습니다.

메신저를 이용하다가 다른 어플을 이용할 수 없는 단점이 있는데, 그것은 아이폰 자체의 문제이여서 어쩔 수 없습니다. 하지만 backgrounder라는 어플을 이용한다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 어플은 Cydia에 올라왔으므로 jailbroken을(국내에서는 해킹이라고 부릅니다.) 한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아이팟 터치를 이용하면 좋겠으나 마이크가 없기 때문에 메신저 기능을 이용하거나 추가적으로 마이크를 구매하거나 직접 만드는 수밖에 없습니다.


궁금한 사람들을 위해서 프로그램 화면을 캡춰 했습니다.

메신저의 친구 목록 화면
메신저의 친구 목록 화면


친구와 채팅을 할건지 전화를 할건지를 선택
친구와 채팅을 할건지 전화를 할건지를 선택

친구에게 쪽지 보내는 화면
친구에게 쪽지 보내는 화면
친구에게 쪽지 보내는 화면

친구에게 쪽지 보내는 화면


VoIP 또는 Skype로 전화 거는 메뉴 선택
VoIP 또는 Skype로 전화 거는 메뉴 선택

메뉴 화면
메뉴 화면

메뉴화면에서 Add-ons 메뉴 선택 화면 - 여러 메신저를 등록할 수 있다.
메뉴화면에서 Add-ons 메뉴 선택 화면 - 여러 메신저를 등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