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의 글로벌 마인드 칼럼..think globally [댓글 불허 블로그]


[ 사회 참여 활동은 작은 참여로부터 시작된다. ]


아이폰 또는 아이팟 터치로 글 읽기

출처 iPod touch Fans 포럼 Anonymouslyanonymous님의 글 [Release] StatusNotifier for 2.0
프로그램 개발 홈 statusnotifier - Google Code


이 어플은 Zolee님이 개발했습니다.

아이폰의 화면 제일 위의 상태창에(밧데리가 표시되는 부분) 새로온 메일, 부재중 전화/음성 메세지, 문자 메세지 등을 표시하고, 알람/소리를 설정할 수 있다. 그리고 큰 아이콘을 락스크린(켜자마자 나오는 화면)에서 표시해준다.

사진 출처 : iPod touch Fans 포럼 Anonymouslyanonymous님의 글 [Release] StatusNotifier for 2.0

제일 위 오른쪽에 새로온 메일, 부재중 전화, 음성, 문자 메세지 등의 아이콘이 보인다.
제일 위 오른쪽에 새로온 메일, 부재중 전화, 음성, 문자 메세지 등의 아이콘이 보인다.

락 스크린에 문자메세지, 메일 등의 수신 여부가 큰 아이콘으로 표시된다.
락 스크린에 문자메세지, 메일 등의 수신 여부가 큰 아이콘으로 표시된다.


버전 업 정보

새로운 버전이 출시될때 일반적으로 포함되는 (release note)릴리즈 노트라고 하는 버전 업 정보를 번역한 것입니다.


이번(0.2.8) 버전은 아래와 같은 기능 지원:
읽지 않은 메일
부재중 전화/음성 메세지
여러 SMS 어플 지원 - Mobile SMS / iRealSMS / biteSMS
MMS 어플 지원 - SwirlyMMS
Beejive IM 메신저
NetNewsWire
알리미 (진동)
사용자 설정 가능한 옵션 항목 제공 (plist 수정을 통해 가능)
매너 모드 (벨소리 끔)

아이콘:
아이콘은 Max Rudberg님이(http://www.maxthemes.com) 만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Max님.

그외의 사항:
불안정한 종속성 문제 해결
데몬 문제 해결
실시간 아이콘 업데이트

Cydia의 MMi 소스에 이 어플이 있습니다. (Cydia를 통해 어플을 다운 받는 것은 jailbroken을 한 아이폰 또는 아이팟 터치를 말하는 것인데, 국내에서는 해킹된 아이폰 또는 아이팟 터치라고 보통 불리운다.)

개발자 주소 : statusnotifier - Google Code

* 개발자가 수십시간 이상을 걸려서 개발한 어플을 무료로 배포합니다. 감사의 인사를 전할 공간이 없습니다. 대신 페이팔을 이용해 기부를(donate) 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번역 - 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