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의 글로벌 마인드 칼럼..think globally [댓글 불허 블로그]


[ 사회 참여 활동은 작은 참여로부터 시작된다. ]


아이폰 또는 아이팟 터치로 접속

현재 애플은 EMI 레코드 사와 DRM 프리 mp3 파일을(DRM은 mp3 파일에 파일 보호 기능을 추가해서 다른 컴퓨터로 복제가 되지 못하도록 보호를 합니다. 이렇게 되면 여러대의 컴퓨터가 있거나 일반 mp3 플레이어에서는 이 파일을 전혀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아이튠스 플러스(iTunes Plus)라는 이름으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원본 기사 : CNET News - Sources: Apple, music labels talk DRM-free songs
ilounge.com의 글 Apple talks with holdout labels on DRM-free music에서는 cnet의 위기사를 들어서 유니버셜 뮤직 그룹, 워너 뮤직 그룹, 소니 BMG와 현재 DRM 프리 mp3 파일을 팔 수 있도록 협상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ModMyi.com에서도 Apple Working on Bidding DRM Music Goodbye라는 내용으로 기사를 다루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SKT의 멜론, KTF의 도시락 등에서 구입한 mp3 파일은 일반 mp3 플레이어에서는 그 음악들을 들을 수 없도록 DRM이라는 것으로 보호되어 있습니다.

아이튠스 스토어에서 EMI 레코드 사의 음악 뿐만 아니라 다른 음반사의 음악도 DRM이 없는 mp3가 판매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