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의 글로벌 마인드 칼럼..think globally [댓글 불허 블로그]


[ 사회 참여 활동은 작은 참여로부터 시작된다. ]


이 다큐멘터리는 특수 카메라를(여기서는 고속 카메라) 이용하여 특정 장면(권투 선수가 상대를 때리는 장면, 샴페인이 터지는 장면 등)을 슬로 모션으로 보여줍니다.


고속 카메라란?

일반 영상은 초당 24~30장의 프레임(프레임은 한 장면으로 보면 됨)으로 표현되나 이 고속 카메라는 초당 최고 25만 장의 프레임을 기록합니다. 보통 과학적인 연구를 진행하거나, 군사용 개발이나 기업에서 사용하는데, 기업에서 사용되는 가장 좋은 예가 자동차 사고에 대한 연구입니다.
디스커버리 채널의 MythBusters(국내 번역 제목은 호기심 해결사라 한다.)와 여기서 소개하는 Time Warp에서도 자주 사용됩니다. -참고 영문 위키피디아 High speed camera



신기함을 넘어서 멋지다!

천분의 1초 또는 만분의 1초의 장면들을 잡아내기 때문에 상당히 이상하면서도 과학적으로 해석되는 것도 있으니 무척 신기하면서 아름답게까지 느껴질 정도입니다.

불을 입으로 내뿜는 장면 - 디스커버리 채널의 타임 워프(Time Warp)
불을 입으로 내뿜는 장면 - 디스커버리 채널의 타임 워프(Time Warp)
사진은 Time Warp - Hot Chicks Breathing Fire에서 화면 캡처를 한 것이니, 디스커버리 채널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아래의 영상을 볼 수 없다면, 사진 출처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세요.

서커스 때 자주 등장하는 불을 입으로 내뿜는 장면을 슬로 모션 한 것입니다.
Time Warp Fire-Breathing Fuel Girls (영어이지만 차분하게 끝까지 지켜보길 권합니다.) 삭제되어서 디스커버리에서 올려놓은 다른 영상 Time Warp: Hot Chicks Breathing Fire을 보길 권한다.


이번에는 정면에서 두 명이 불을 뿜는 장면입니다.
Time Warp - Fire Breathers



이것 이외에도 폭발하는 장면이나 권투 선수가 상대방을 때릴 때 맞은 사람의 장면도(이것은 아래의 영상에 나옵니다.) 압권이라 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상당히 재미있는 장면들이 많습니다.

유투브에서 Time Warp로 검색하면 DiscoveryNetworks 사용자 이름으로 올려진 다양한 슬로 모션 장면들을 볼 수 있습니다.
고화질로 보는 것이 훨씬 좋으니(감동의 차이가 큽니다.) 디스커버리 채널을 통해서 보는 것이 더 좋습니다.

* 디스커버리의 TV 편성표 - 편성표는 찾았는데, 시간표가 제가 본 것과는 다른 것 같습니다. 시간표에는 Time Warp가 없는 듯합니다.

디스커버리의 타임 워프(Time Warp) 홈피에 몇 가지 영상들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아래는 타임 워프 홍보 영상입니다.
Time Warp- Mind Bending Slow Motion




한 번쯤...

한 번씩 디스커버리 채널 보세요. 재미있으면서도 유익한 프로가 많습니다.
TV 중독 증세에서 못 벗어나는 사람은 이런 프로에 재미를 붙인다면 상당한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아이폰 또는 아이팟 터치로 글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