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의 글로벌 마인드 칼럼..think globally [댓글 불허 블로그]


[ 사회 참여 활동은 작은 참여로부터 시작된다. ]


한국의 실상 | 글자 크기 조절: 크게 | 작게 2005. 10. 25. 07:21

야후 메일 사용을 중단합니다.

야후 블로그 http://kr.blog.yahoo.com/asrai21c/ 에 적었던 글입니다.

스팸때문에 사용 않하는 이메일이 많은데, 여기도 이제 그만 사용해야 겠네요. 한국에 웹사이트나 게시판에 글 등록을 해본적이 없는데, 이렇게 메일이 오는 것을 보니, 블로그때문에 그런것 같네요.


스팸 많이 보내고, 개인 홈페이지 많고, 블로그를 많이 하면, IT 강국이 되는 걸로 착각하는 것 같아서 한심한 생각이 많이 드네요. 한국에 잠시 귀국했을때 보았던 SBS 스페셜 "메이드인 코리아"를 보니, 한심하게 프로그램을 만들었던데, 앞에 얘기한 얘기와 같은 프로그램을 만들었더군요. 게임 많이 하면, 인터넷 강국이 된다는 황당한 얘기를 하더군요.


며칠전에 이곳 신문 기사를 읽었는데, 미국이 세계 최고의 스팸 메일 강국이고, 두번째가 한국, 그 다음으로 중국이 바짝따라붙고 있다는 기사를 봤는데, 좀 이상하더군요. 그런건 한국이 1위를 해야 정상인데, 않 한걸 보면, 그 조사기관의 조사력이 약하다고 밖에는 않 보이더군요.
제가 한국 웹사이트에 이메일을 사용해봤지만, 게시판이든 뭐든 글자 한번 적었다 하면, 그 뒤로 하루에 수백통씩 영원히 스팸메일이 옵니다. 하지만, 외국 사이트는 포럼에 글 적은 것도 많음에도 불구하고, 스팸메일은 제한적입니다. 예전에 mail.com 같은 경우에도 스팸메일은 거의 없었습니다. 수많은 웹사이트에 가입한 것에 비해서는 말입니다. 물론, hotmail.com 같은 경우에는 junk mail에는 엄청나게 쌓여서 상관이 없었고, 메일 사용 중단을 몇번 했더니, 요즘은 junk mail도 거의 않 쌓이더군요. 뭔가 수준의 차이가 느껴지지 않는지요? 예전에 다음을 썼었던 적이 있었는데, 스팸이 있고부터는 중단을 했었습니다. 그러다가 몇달만에 갔더니, 스팸으로 메일이 가득차서 용량 초과가 되어 있더군요. 그래서, 지워주고, 또 몇달 지났더니, 역시나 용량 초과가 또 되어 있더군요. 물론, 이건 옛날 얘기입니다.
어떻게 조사하고, 기준을 잡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스팸메일때문에 메일을 못쓰겠다는 건 심각한 얘기가 아닐까 묻고 싶네요.


이렇게 생각하고 있으니, 한국 IT 전문가들은 스팸 많이 하니깐, 한국은 IT,인터넷 강국이라고 떠드는 거겠지요.


스팸메일 보지도 읽지도 않습니다. 서로 시간 낭비 좀 하지 맙시다. 그렇게 이메일 주소 긁어모아서 스팸 보내는거 시간 낭비입니다. 그게 무슨 대단한 광고 수단이라도 되는 줄 착각 좀 하지 마세요. 회사에서도 무식하게 그걸 돈 주고 사니깐, 이메일 긁어주는 프로그램 만들고 파는 거겠지만, 그 시간과 돈 들일 동안에 제대로된 홈페이지나 만드세요!

 


------------------
05/10/26 (수) 오전 4:52
스팸을 보내시는 분들을 위해 부재중 자동 응답으로 멋지게 글을 준비했는데, 실제 발신자들에게는 않 갈꺼 같아서 좀 아쉽네요.


05/10/26 (수) 오후 12:45   [피오나공주]
저두 스팸 시러욧!!!!!


05/10/29 (토) 오후 12:47
스팸때문에 이메일 바꾼게 한두번이 아닌데, 또 바꿔야 하는건 아닌가 하는 걱정이 되네요. 한국 웹사이트에는 않 가는 방법이 가장 좋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