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의 글로벌 마인드 칼럼..think globally [댓글 불허 블로그]


[ 사회 참여 활동은 작은 참여로부터 시작된다. ]


부제: 노키아 공식 사용자 모임 카페 서울 정모 때 발표할 내용 준비 중 / 스마트폰 활용 비법 / 노키아 5800으로 프리젠테이션 하기 / 동영상 실시간 중계 활용하기

지난 4월 10일 대구 정모 때 발표한 내용인 "소셜 네트웍과 스마트폰"을 서울 모임 때도 발표할 거라서 특별히 더 준비할 것은 없지만, "노키아 5800이 가격대비 최고라 불리는 이유"라는 주제로도 간단히 발표할 계획이어서 그것을 준비하고 있다.


대구 정모 때는 노키아 5800을 이용해 실시간 중계를 하려다가 실패를 하는 바람에 발표 내용에 대한 자료를 올리기가 애매했었다.

발표를 들었던 이들을 위해 발표 당시에 소개했던 사이트를 정리해서 올렸었다. 참고 글: 4.10일 대구 정모 때 "소셜네트웍과 스마트폰" 발표 시 소개했던 사이트들 @ 2010/05/13


그래서 이번에는 지난번과 같은 실수가 반복되지 않도록 산요의 작티(디지털 비디오 카메라)와 삼각대도 모두 챙겨갈 계획이다.

즉, 이번 발표는 유투브의 내 계정에 올려질 것이고, 다시 블로그에도 정리되어 올려질 것이다.
그리고 소셜 네트웍과 모바일을 주제로 블로그도 운영하고 있는데, 그곳에도 역시 올려질 것이다.



난 노트북 대신 노키아 5800으로 프리젠테이션 한다.

노트북이 없어서이기도 하지만, 그것보다는 노키아 5800으로 소셜 네트웍 사이트를 접속하는 시연을 보여야 하기 때문에 노트북과 노키아 5800을 번갈아가며 사용하긴 쉽지 않기 때문이다.

노키아 5800은 영상케이블만 있으면 노키아 5800의 화면을 TV를 통해 볼 수 있다. (TV out 기능 활용) 즉, 프로젝터에도 표준 영상 케이블 입력 단자가 있으므로 노키아 5800으로 충분히 프리젠테이션이 가능해진다.

퀵오피스라는 노키아 5800의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파워포인터 파일도 볼 수 있으니 그 파일을 프리젠테이션 슬라이드로 사용하면 된다.
그 외에도 노키아 5800의 동작 모습뿐만 아니라 사진, 동영상, 웹 접속 등 노키아 5800에 나타나는 화면은 모두 프로젝트로 보여줄 수 있다.



실시간 중계도 가능하지만,

내 노키아 5800을 프리젠테이션에 사용하면, 프리젠테이션 모습을 동영상 촬영하면서 실시간으로 인터넷 중계를 할 수가 없다.
물론 다른 사람의 노키아 5800을 빌려서 할 수도 있겠지만, 무선 인터넷 사용 여부나 세팅, 해당 중계를 위한 사이트로의 접속을 위한 사용자 아이디와 암호 공유 등의 복잡한 문제가 있다.

실시간 동영상 중계 사이트가 많은데, 노키아 5800(심비안) 사용자는 Qik이라는 사이트를 많이 이용한다.

Qik의 대구 정모 때 발표 영상들
지난번 대구 정모 때 끊기긴 했지만, 일부분씩 7개의 동영상이 올려졌고, 그 예로 하나를 올린다.




일부 내용 추가 2010/05/28 17:16

서울 정모 행사 진행은

노키아 공식 사용자 모임 카페는 비공개 카페여서 모임 소식도 카페 회원에게만 공개되어 있다. 그러니 서울 모임에 관한 소식은 박세림 기자의 기사 노키아사용자모임, 29일 첫 서울정모 개최 @ 2010/05/26를 참고하길 권한다.
해당 기사에 모임 참석자가 약 500명이라고 나와 있는데, 약 100여 명 정도가 참석하지 않을까 예상된다. 인터넷 모임은 참석하겠다고 댓글을 남긴 모든 사람이 참석하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이다.

카페 회원이 다양한 발표를 할 예정으로 노키아 5800 활용기, 해외의 최신 펌웨어 소개와 시연, 노키아 5800의 프로그램 활용 등이 계획되어 있고, 작곡가겸 가수(싱어송라이터) 태을님의 공연까지도 계획되어 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