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의 글로벌 마인드 칼럼..think globally [댓글 불허 블로그]


[ 사회 참여 활동은 작은 참여로부터 시작된다. ]


드라마 정보 : http://www.tv.com/hex/show/30450/summary.html
http://www.imdb.com/title/tt0423668/

어떤 분이 Buffy의 영국판이라는 얘기를 듣고, 굳이 봐야 할까 하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the coupling을 봤을때도 어떤 분들이 영국판 Friends라는 얘기를 했었는데, 제가 볼때는 그것은 좀 심한 비약이라는 생각이 들어서,(단지 남자셋,여자셋이 있어서 friends를 비교한다는 게 좀 이상하더군요.) hex도 그런것이 아닐까 싶어서 보기 시작했습니다.


기분도 썩 좋지 않았고, 주말이여서 이어서 볼 생각을 이미 하긴 했었습니다. 하지만, 밤을 지새우고 싶은 마음이 생길 정도로 이어서 보고 싶은 욕망이 많이 생겼던 드라마입니다. 꽤 충격을 받았던 드라마입니다. 그 아름다운 화면이나, 지칠것 같으면서도 지칠수 없는 느린 진행과 색다른 이야기 전개 그리고, Alias보다 더 은근하면서 강렬한 반전은(물론, 아니라고 하실 수 있지만, 여러분이 생각지도 못한 반전이 있습니다.) 이 드라마가 제게 확실히 충격을 주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하고 싶은 이야기는 많은데, 보실 분들을 위해서 하지 못할 이야기가 많아서 걱정이 됩니다. 그리고, 자막이 없는 것 같던데, 그렇게 되면 보실 분들이 많지 않으리라 생각됩니다만 보시면 후회할 걱정은 전혀 않 하셔도 될껍니다.
제목에서 적었지만, 굳이 판타지라고 이름을 붙인 것은 장면들이 이 세상에서 쉽게 볼 수 없는 것들이 많아서 그렇게 적었습니다. 물론, 마법사나, 데몬이 출연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이야기 전개가 상상을 불허할 정도로 느립니다. 첫에피에서부터 지루함을 받으실 지 모르겠지만,(tv.com에 어떤 분의 리뷰를 봤는데, 첫에피에 10점 만점과 이때까지 봤던 그 어떤 드라마보다 첫 에피가 재미있었다고 했었는데,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아름다운 장면들과 조금씩 밝혀지는 이야기들로 지루함이 없어집니다.


 
닥터 후 시즌 2 (6disc) - 8점
/KBS 미디어



거의 모든 드라마들이 그렇지만 이야기 흐름을 따라가다보면, 다음 이야기가 대강 짐작이 가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이 드라마는 전혀 예상할 수도 없을 뿐만이 아니라...(이 부분은 도저히 더 얘기해 드릴수가 없다는 것이 무척 아쉽습니다. 이야기를 해드리면 재미가 없어질테니 말입니다.) 한마디로 예상불허라는 말로는 조금 모자른게 아닐까 싶을 정도입니다.

판타지나 호러 무비에서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이야기와는 전혀 다릅니다. 예를 들면, 귀신들의 행동 양식이 보통과는 다르고, 데몬들의 일반적인 행태도 다릅니다.



데몬과 싸우는 내용이긴 한데, 싸움을 하는 장면은 많지도 않으며 몬스터도 그렇게 많이 출연하지도 않습니다. 이걸 봐도 Buffy와는 전혀 다르다고 해야 할것입니다. 즉, 이야기 전개가 무척 독특합니다.

물론, 몇 부분에서 어색한 점이나 극중 인물들이 너무 멍청한 행동을 하는게(물론, 납득할만한 여지는 있습니다.) 거슬리긴 했지만 그저 자그마한 일부분이여서 크게 재미를 감소시킬 정도는 아니였습니다.

색다른 내용이 이 드라마의 재미를 더욱 증가시키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자그마한 얘기조차 할 수 없다는 것이 무척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참고로 한가지 말씀 드리자면, 빠른 이야기 전개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드라마 마지막의 예고편은 않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드라마는 상상을 불허할 정도로 느리게 진행이 됩니다. 그런 탓에 예고편들로 인해 그때 봤던 장면들이 이야기를 예상하게 만들기도 하고, 어떨땐 중반까지도 전혀 않 나옴으로 해서(물론, 그러기때문에 이야기 진행을 전혀 예상을 못하게 만든다는 장점도 있긴 합니다만은...) 진행이 느리다는 느낌을 들게 만들 수도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현재 2시즌이 끝나고 3시즌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뭔가 색다른 이야기를 듣고 싶으신 분이나 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적극 추천드립니다.

 From
^_~ Ara


----------------------
06/02/21 (화) 오전 1:08
tv.com에 returning series라고 되어 있어서 시리즈 3이 할꺼라 생각했는데, 그것이 아니고, 시리즈 3에 대해서 결정된 것은 아무것도 없다고 합니다.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