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의 글로벌 마인드 칼럼..think globally [댓글 불허 블로그]


[ 사회 참여 활동은 작은 참여로부터 시작된다. ]


반응형

PSP가 천5백만대가 해외로 나갔다고 합니다.(관련 기사 참고 'Sony Computer Entertainment America announces new PSP(PlayStation Portable) model for $199.99' 기사 내용의 일부 The PSP System Celebrates its One Year Anniversary, More Than 15 Million Units Shipped Worldwide)

수많은 사용자들이 생겨나면서, 몇몇 해커들이 PSP의 OS를 해킹해서 자신들의 프로그램들을 실행할 수 있게 됩니다. 일명 homebrew라고 불리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들의 예로 텍스트 파일, PDF 파일, 영화, 음악 파일등을 볼 수 있게 해줍니다. (관련 기사 참고 'Sony cracks down on PSP hacks' 기사 내용의 일부 Sony is engaged in a tug-of-war with hackers who keep cracking its PlayStation Portable software to unlock the device and run their own applications on it.)
이 홈브류 프로그램들로 펌웨어 다운그레이드(펌웨어 버전을 낮추는 것을 말합니다. 현재 1.5에서 2.0으로만 가능합니다.)를 하게 해주거나, 게임들을(PSP는 UMD라는 미디어를 사용해서, 게임, 음악, 영상들을 보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영화 파일들과 음악 파일들을 만들어서 메모리스틱이라는 저장매체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게임들은 UMD를 이용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UMD 없이도 실행할 수 있게 해줍니다.

펌웨어 버전을 낮추는 이유는 2.0을 사용하게 되면, 홈브류 프로그램에 제약이 많기때문에 1.5를 사용하게 합니다.

물론, 가장 중요한 또 다른 이유는 수많은 롬 에뮬레이터(닌텐도,세가,게임보이등 게임기에 있는 게임들을 실행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를 실행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참조 글에 있는 기사는 필리핀 상점에서 PSP 다운그레이드나, 게임을 메모리스틱에 복사해주는 상점들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원본 기사 PSP piracy around the worl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