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의 글로벌 마인드 칼럼..think globally [댓글 불허 블로그]


[ 사회 참여 활동은 작은 참여로부터 시작된다. ]


상당히 많은 곳에서 루머를 뉴스 기사로 둔갑을 시키는 것을 보면 참 답답하게 느껴질때가 많습니다. 애플은 제품 판매와 출시 일자가 거의 같을 정도로 자신이 개발하는 제품에 대해 완벽한 보안을 유지합니다. 그러므로 애플이 발표해야 제품이 발표가 되는 것이라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즉, 이번에 3G 아이폰이 발표될 수도 있고, 다른 시기에 발표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이 기사는 AlexRADL씨가 ipodtouchfans.com에 올린 "One more thing... (WWDC 2008 officially announced)"을 참조 했고, 본래 기사인 "Apple Executives to Showcase Mac OS X Leopard and OS X iPhone Development Platforms at WWDC 2008 Keynote"의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WWDC 2008의 행사는 애플 CEO 스티브 잡스의 키노트가 2008년 6월 9일 10시에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웨스트에서 시작됩니다. 올해는 OS X Leopard®와 OS X iPhone™이 발표되고, 주된 행사가 될것입니다.

그 행사에서는 OS X iPhone 2.0의 모든 기능을 볼 수 있고, 개발자들을 위한 많은 강좌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iPhone SDK와 App Store가 포함되어 있는데, App Store는 개발자들이개발한 프로그램을 무선으로 iPhone과 iPod® touch 사용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즉, 3G 아이폰이 발표된다면, CEO 스티브 잡스의 기조 연설시 발표될 것이기 때문에 그때가 되면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좀 더 근거 있고 사실적인 기사를 봤으면 하는 바램으로 원문의 내용을 직접 요약하고, 몇가지 설명을 곁들였습니다.




------------------------
08/05/17 (토) 오전 12:14 
6월 9일 출시가 될 확률이 높다고 하는 얘기에서 아주 좋은 예를 든 것이 있는데, 상당히 신빙성이 높습니다. 애플은 9개월 단위 정도로 새로운 제품이(업그레이드된 제품쯤일 수도 있을것 같네요. 자세히 읽어본건 아니라서요.) 나왔다고 합니다. 또 그 중에 IT 제품 관련 마케팅 이론 중에도 1년 정도쯤에 업그레이드된 상품이 나오는 것이 시장 성장에 도움이 된다등의 얘기와 맞물립니다. 이런 이유로 출시를 거의 확실시 하는 기사가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