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의 글로벌 마인드 칼럼..think globally [댓글 불허 블로그]


[ 사회 참여 활동은 작은 참여로부터 시작된다. ]


아이폰 또는 아이팟 터치로 글 읽기

사진과 기사의 출처 : ModMyi.com 포럼 poetic_folly님의 기사 dTunes Nears 1 Million Downloads @ 12-24-2008, 10:39 AM

디튠스(dTunes) 다운로드 횟수 스샷 화면
디튠스(dTunes) 다운로드 횟수 스샷 화면 - 2008년 12월 24일 자 기준
2009년 1월 6일 10시 20분 현재의 다운로드는 1,031,624 회이므로 백만번을 돌파했다.


Cydia의 dTunes 어플 소개 페이지에서 발췌 "dTunes is an iTunes equivalent for playing downloaded music and video files. dTunes also provides direct access to music and video sites for downloading files." By Richard Shearman
* Cydia 어플을 통해 보이는 페이지여서 원본 웹 주소가 포함될 수 없었다.

디튠스(dTunes)는 아이튠스(iTunes)와 같은 어플로 다운로드 받은 음악과 동영상 파일을 볼 수 있게 한다. 또한, 디튠스는 음악과 동영상파일을 웹사이트 등을 통해 직접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개발자 - Richard Shearman [번역 - 아라]


디튠스는 SeeqPod라는 음악 공유 사이트, TinyTube라는 유투브와 비슷한 휴대용 기기 동영상 공유 사이트, 토렌트(해외에서 유명한 P2P 파일 공유 사이트) 사이트를 이용해 음악, 동영상을 다운 받아서 감상할 수 있다. 그리고 TV 출력 기능이 있으므로 아이폰용 AV 케이블이 있으면 동영상을 TV에서 감상할 수 있게 지원한다.

2008년 9월 Richard Shearman은 MMi Cydia를 이용하여 디튠스를 공개했다. 관련 기사dTunes - like iTunes, but free!

디튠스가 실행되는 화면 캡처 – 출처 ModMyi.com 포럼 poetic_folly님의 기사 dTunes - like iTunes, but free!

디튠스의 Seeqpod를 이용한 음악 파일 다운로드 화면
디튠스의 Seeqpod를 이용한 음악 파일 다운로드 화면

디튠스의 다운로드 받은 음악을 듣는 화면
디튠스의 다운로드 받은 음악을 듣는 화면


이 어플은 jailbroken된 아이폰 또는 아이팟 터치의(국내에서는 해킹된 아이팟 터치라고 불림) Cydia 어플을 이용해서 다운받을 수 있다.
국외 사이트를 이용해서 해외 음악, 해외 동영상을 받는 것뿐 아니라 토렌트를 사용하고 토렌트를 받는 것이 꽤 복잡해 보이는데 설명도 모두 영어로 되어있어서 국내 사용자는 없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지난 9월에 공개된 어플이(무료라는 점 때문에 사용자들에게 어필을 했을 것이다.) 백만번을 돌파했다고 하니 아이폰과 아이팟 터치의 판매량은 상당하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