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의 글로벌 마인드 칼럼..think globally [댓글 불허 블로그]


[ 사회 참여 활동은 작은 참여로부터 시작된다. ]


블로그 홈에 소개되어 있는 대부분의 글들은 인터넷의 카페나 클럽에 올렸다가 폭탄 딴지들을 받았던 글들입니다. 그것에 관해서 국내 블로그의 정보화 수준 2탄 - 댓글로 알아보는 그네들의 지식 수준에서 자세히 소개를 했습니다.

대부분의 댓글들은 괜잖습니다. 어떤 글들은 서로에게 유익합니다. 또한 별별 희한한 댓글이 다 달린다는 것을 알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런것에 연연해 할 일도 없습니다. 그런데 충분한 근거 자료를 가지고 적은 글을 자신이 마음에 안 든다고 제 글이 틀렸다고 난리를 치는 것입니다.
분명히 얘기했지만 저의 글들은 상당수가 근거 자료를 가지고 얘기를 합니다. 그렇다면 제가 적은 근거자료가 틀렸다는 다른 근거 자료를 가져와서 제 글이 틀렸다고 해야 합니다.
하지만 제 글이 틀렸다고 무조건 똥고집만 피웁니다. 그래서 댓글 달아보십시요. 또 근거없는 자신의 생각이 무조건 맞다고 우깁니다.

이쯤되니 아예 댓글을 막아버리기로 작정한 것입니다.


디워 수익의 진실 (해외 소비액 대비 수출액)의 지나가다가님이 쓴 댓글에 대한 댓글을 보면 알겠지만 상당히 생산적이고 서로 유익할 수 있는 댓글은 환영하고, 그런 것들만 지속된다면 굳이 제가 댓글을 닫을리가 있겠습니까.
즉, 과거에 모 카페에서 있었던 것과 비슷한 댓글들이 보이기 시작하니 이렇게 댓글을 닫는 것입니다.


즉, 생산적이지도 못하고 서로에게 유익하지도 않은 댓글들로 시간 낭비를 하고 싶지 않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