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의 글로벌 마인드 칼럼..think globally [댓글 불허 블로그]


[ 사회 참여 활동은 작은 참여로부터 시작된다. ]



플리커에 올린 사진으로 그곳에는 영문으로 설명했기 때문에(대부분 외국인이 보기 때문에) 그걸 그대로 옮기다보니 영어로 작성된 것이 있으니, 착오없길 권한다.


Autumn is still here in Daegu, Korea.

Autumn is still here in Daegu, Korea.


It's halfway through December but Winter hasn't arrived yet. We are still not that much worry about global warming, aren't we?


12일 저녁에 국채보상운동 공원에서 찍은 사진. 비오기 전이어서 나무에 잎들이 많이 붙어있었다.


위 사진은 소니 A7 미러리스에 어댑터를 사용해 캐논 Canon FD 50mm f1.4 구형 수동 렌즈를 사용했다. 저녁이고, 보케(배경 날림)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조리개를 최대 개방인 1.4 또는 그 부근인 2 또는 2.8 이하로 설정했던 걸로 기억한다.

위 사진을 클릭하면, 플리커로 연결되고, 그곳에서 큰 사진, 또는 원본 사진도 볼 수 있다. 원본 사진인 Raw 파일을 jpg로 바꾸고, Gimp라는 오픈 소스(무료) 사진 편집 프로그램으로 레벨만 약간 조절했다.


Autumn is still here in Daegu, Korea.


어제인 15일 오후에 국채보상운동 공원 가는 길에 찍은 사진. 비온 뒤이고, 바람도 많이 불어서 나무에 잎들이 많이 떨어졌는데도 저렇게 많이 남아 있는 곳도 있었다.



위 사진은 소니 A7 미러리스에 어댑터를 사용해 니콘 Nikkor 105mm f2.5 구형 수동 렌즈를 사용했다. 빨갛게, 노랗게 물든 잎사귀들을 강조하기 위해 조리개를 최대 개방인 2.5, 3.2 또는 4이하로 설정했던 걸로 기억한다.

위 사진을 클릭하면, 플리커로 연결되고, 그곳에서 큰 사진, 또는 원본 사진도 볼 수 있다. 원본 사진인 Raw 파일을 jpg로 바꾸고, Gimp라는 오픈 소스(무료) 사진 편집 프로그램으로 레벨만 약간 조절한 후 필요없는 부분을 약간 잘라냈다. (crop 기능 이용)


Gimp라는 오픈 소스(무료) 사진 편집 프로그램에 대해 알고 싶다면, 무료 포토샵, 김프(Gimp)에 대한 소개와 장점, 편집 예제 - 수련꽃 @ 2013/07/25라는 글을 참고하길 권한다.



다른 사진은 손 댈 시간도 없고, 아직 부족한 실력이어서 시간도 많이 걸려서 나중으로 미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