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의 글로벌 마인드 칼럼..think globally [댓글 불허 블로그]


[ 사회 참여 활동은 작은 참여로부터 시작된다. ]


애플 CEO 스티브 잡스의 키노트는 미국인들에게 가장 많은 사람들을 몰리게 한다고 할 정도로 권위있고, 유명합니다. 이번 WWDC 2008 발표회에서 3G 아이폰이 출시되지 안을까라고 많은 사람들이 기대를 하고 있으며, 굳이 3G 아이폰이 발표 안되더라도 스티브 잡스의 키노트는 아까울게 없다고 할 정도입니다.

한국 시간으로 6월 10일 새벽 2시부터 시작된다고 합니다. 미국 방송사에서 중계가 되고, 그 방송사 홈피에서 방영이 되겠지만, 외국에서는 볼 수가 없으므로 다른 웹사이트를 이용해야 합니다.

http://www.ipodtouchfans.com/ 대문에 보면,  "Semi-Live WWDC Coverage"라는 제목에 웹 주소 http://www.ustream.tv/channel/macworld-2008-live-keynote-stream가 나와 있습니다. 그러나, 이 글을 올린 사람이 이것이 WWDC를 포함할런지 확실치 안다고 합니다만은 업데이트를 한다고 하니, ipodtouchfans.com에 글을 주목 하시는 게 좋습니다.

또 다른 주소로서 http://www.thedigitallifestyle.tv/ 라는 애플 뉴스 사이트도 중계를 할듯 합니다. 이 사이트가 중계 되다가 멈춘다면, http://www.mogulus.com/tdl를 이용하라고 권합니다.

또 다른 곳으로 http://digg.com/apple/Live_WWDC_2008_Keynote_stream_presented_by_iPhone_Alley?OTC-widget 있고, http://www.iphonealley.com/news/wwdc-2008-keynote-live-audio-stream의 주소를 소개한 곳인데, 오디오 중계이고, 댓글을 보면 인터넷 중계가 시작되면, 서버 다운이 일어나리라 짐작하는 글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http://www.ilounge.com/라는 아이팟, 아이폰, 아이튠스 관련 사이트에서도 중계를 하도록 한다고 합니다. 그 뿐이 아니라 행사 이벤트와 관련 사진, 동영상등도 올린다고 하니, 관심 있으면 가보시길 권합니다.

위의 주소들은 모두 영어이니, 한글로 보시고 싶으신 분은 한글 문자 생중계 http://www.techcabin.com/2008/06/09/wwdc-2008-korean-live-coverage로 가시면 됩니다.

 

참고로 현재 전세계적으로 애플 스토어가 문을 닫았는데, 그 중 가장 중요한 이유로는 App Store가 발표되기 때문일것입니다.
이것은 제가 기존에 적은 "애플 WWDC 2008 행사 공식 발표 (3G 아이폰 출시도 이때가 되어봐야 함) http://asrai21c.tistory.com/154" 라는 기사에서 WWDC 2008 행사에서 iPhone 운영체제 2.0(OS X iPhone 2.0)에서 사용자들이 개발자가 개발한 어플들을 App Store(어플 스토어 정도로 생각하면 됩니다.)를 통해 받을 수 있게 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3G 아이폰 출시를 위한 것일수도 있지만 3G 아이폰이 출시된다면 이동통신사의 휴대폰 판매 사이트에서 변경이 있어야 할것입니다.

 


-----------------------
08/06/10 (화) 오전 2:48
위에 것중 오디오 중계 사이트 http://www.iphonealley.com/news/wwdc-2008-keynote-live-audio-stream 만 되고, 나머지는 대부분 다운된 듯합니다.
문자 중계와 사진을 볼 수 있는 http://www.macrumorslive.com/도 볼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