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의 글로벌 마인드 칼럼..think globally [댓글 불허 블로그]


[ 사회 참여 활동은 작은 참여로부터 시작된다. ]


부제: 세상의 변화를 읽을 줄 안다는 것은...

cash7c3님의 글 World of Warcraft to Invade iPhone? @ 2009/04/27에 따르면 모바일 게이밍 서비스 Vollee에서 와우를 아이폰용으로 만들고 있다고 전했다.

와우는 액티비전의 블리자드라는 회사에서 만든 3차원 MMORPG라는 인터넷 롤플레잉 게임으로 세계 각국으로 서비스하는 게임이다.
와우 국내 홈페이지를 화면 캡처한 것
와우 국내 홈페이지를 화면 캡처한 것




Vollee라는 회사는 PC 게임을 3G 휴대폰(또는 모바일 기기)에서도 가능하도록 하는 것을 주로 한다고 한다.
이것은 아이폰용 와우 클라이언트는 아니고, PC로 게임에 접속한 상태에서 아이폰으로 그 PC에 접속하는 형태인데, 아마도 와우가 3D게임이기 때문에 바로 모든 처리를(와우 게임 설치시 최소 사양이 펜티엄4 1.3GHz 이상의 컴퓨터, 권장사양이 듀얼코어 CPU를 요구하는데, 아이폰이 그만큼의 처리를 하기는 어렵기 때문이다.) 하기에는 무리가 있어서인 것으로 보인다.

원격 조정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접속한 것이 아니라는 상당히 신빙성 있는 얘기가 전해졌는데 Vollee라는 회사가 액티비전의 블리자드와 파트너 관계에 있다고 한다.





개인적인 기대 또는 세상의 변화를 읽을 줄 알아야...

위의 동영상을 보면 원격 조정 프로그램이 아닌듯한 느낌이 많이 든다. 즉, 상당히 신빙성이 간다.

2006년에 PSP용 게임인 몬스터 헌터의 폭발적인 인기와 PSP용 MMORPG 게임에 대한 가능성을 읽고, 인터넷 게임 회사들이 살아남을 수 있는 전략 @ 2006/05/26 01:20라는 글을 적었다. 워낙 급하게 적다 보니 내용이 정리가 안 되는 듯한 느낌을 지울 수 없지만, 간단히 얘기하면 세계 게임 시장의 몇%가 콘솔 게임인지 굳이 얘기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어마어마한 시장인데, 그 콘솔 시장에 온라인 게임이 나오게 되면 한국의 인터넷 게임 회사들은 망할 것이라는 우려를 했었다.

그리고 아이폰에서 와우가 개발된다고 하니(비록 PC라는 매체를 이용하는 방법이라 완전한 건 아니다.) 다시 한번 그 우려가 현실로 나타났다.


세상은 이렇게 격변하고 있다는 것을 아는 사람이 과연 얼마나 될까?


아이폰 또는 아이팟 터치로 글 읽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