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의 글로벌 마인드 칼럼..think globally [댓글 불허 블로그]


[ 사회 참여 활동은 작은 참여로부터 시작된다. ]


"홍미노트 7은 출시 후 천만대가 팔렸다." - 샤오미 홍미 K20 발표 - K20 한화 약 34만부터, K20 프로 약 43만부터... @ 2019.05.28에서 발췌.

이 소식은 5월 28일 샤오미 홍미의 플래그쉽인 K20 발표일에 알려진 소식이다.

 

출시 한달만에 백만대 팔린 기사가 몇번 있었다.

며칠 전에 적었던 글 홍미노트 7 레드 색상 예약 판매. 15일부터 발송. 그리고 사용자 만족도. @ 2019.5.12을 참고하길 권한다.

처음 중국에서 출시된 홍미노트 7은 한달만에 백만대 판매가 집계되었고, 국내에 출시될 쯤 인도에서도 출시가 되었는데, 중국과 마찬가지로 한달만에 백만대가 판매되었다는 해외 기사를 볼 수 있었다. 그리고 인도에서 한달만에 백만대가 팔렸다고 했을때, 팔린 양을 다 합치면 삼백만대가 넘었다는 그런 기사를 봤던 걸로 기억한다.

 

 

아래는 샤오미 코리아 페이스북 페이지에 올려진 글과 사진에서 발췌했다.

 

샤오미 코리아 페북 페이지 발췌한 사진.

전 세계적으로 129일 동안 #RedmiNote7 판매량이 천만 대(10,000,000대)를 넘어섰습니다! 기분 좋은 소식을 미 팬 여러분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모두 여러분 덕분입니다. #NoMiWithoutYou #48MPforEveryone

출처: https://www.facebook.com/Xiaomikorea/photos/a.2187940544773333/2455598458007539/

 

출시된 지 3개월 9일만에 10,000,000대가 팔린 셈이다.

 

 

 

이 가격대에 이런 제품을 찾아보기 힘들다는 말을 이해하기 힘든.....

 

홍미노트 7 레드 색상 예약 판매. 15일부터 발송. 그리고 사용자 만족도. @ 2019.5.12라는 글에서도 이야기했지만, 국내에서도 은근히 사용자 만족도가 높다.

그리고 터치 문제라고 이야길하는데, 어떤 제품이든 불량이 있기 마련이어서 그런 것일뿐이다. 극소수만이 제기하는 문제를 전체라고 판단하는 건 좀 뭔가 잘못 생각하는 것이다.--많아 봤자 수십명 정도이고, 팔린 양은 한달만에 2만대가 팔렸다고 할 정도로 외산폰과 자급제 폰 치고는 꽤 잘 팔린다. 궁금하면, 링크 글을 읽어보길 권한다.

 

이틀 전에 샤오미 홍미노트 7 구글 지보드 한글 버그 또는 터치 문제. @ 2019.5.30라는 글을 적었고, 그 내용 일부를 네이버 블로그에 적고 그걸 카페에 공유를 했는데, 읽는 사람도 얼마 안 되고, 딱 한사람이 댓글을 남겼는데, 해당 글에서 이야기했듯이 안드로이드 플레이 스토어에 앱 리뷰와 마찬가지 이야기--자음과 모음 결합이 이상하다는--를 하는 걸 볼 수 있었다.

즉, 거의 구글 지보드에 버그일 확률이 높다. 그럼 현재 터치 문제를 이야기하는 수십명 중에서 구글 지보드의 버그때문에 키보드가 이상하다는 이야기 한 사람도 꽤 있을 것이다.

 

 

따로 제품 사양을 적는 것은 그럴테고, 갤럭시 A30을 국내 정발된 샤오미 홍미노트 7에 비교해보니... @ 2019.5.21라는 글에 자세한 제품 사양을 확인하길 권한다.

 

보다시피 이 가격대에 이런 제품을 거의 찾아볼 수가 없을 정도이다.

 - 넓은 6.3인치 화면-IPS 액정이지만, 꽤 괜찮다,

 - 괜찮은 카메라-낮에는 아주 괜찮고, 저녁에 떨어지는데, 당연히 80~120만원짜리 플래그쉽 스마트폰에 야간 사진 수준과는 떨어진다. 나름대로 다양한 동영상 촬영모드가 지원되고, 슬로모션, 전자식떨림보정(EIS) 기능도 있다.

 - 꽤 괜찮은 성능과 부족하지 않은 4G 램과 64G 롬, 그리고 마이크로SD로 확장 가능하다.

 - 3.5mm 오디오단자, USB타입C 충전단자, 충격적으로 빠른 후면 지문인식, 적외선 IR포트인 IR 블라스터 내장으로 TV리모컨으로 쓸 수도 있고,

 - 배터리도 4,000mAh로 넉넉하며, 충전도 퀵차지 4.0을 지원해 고속 충전도 가능하다.

 

그러니 저렇게 어마어마한 판매량을 기록한 게 아니겠는가?

이 가격대에 이런 좋은 제품을 써 본 적이 없으니, 내가 무슨 말을 하는 지 이해하기도 힘들긴 할 것이다.

 

 

터치 오류가 있다면, 이미 수십만대가 반품이 들어오고, 난리가 나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을 한번쯤 해봐야 하는 게 아닐까?

 

국내 정발이기 때문에 문제가 있다면, 지모비 코리아 연락해서 AS 센타 찾아서(물론 좀 번거로운데, 국내 전자제품도 수리 받으려면 마찬가지로 AS센터 찾아가야 한다.) 수리받으면 되니, 외산폰이라고 이상하지 않을까라는 걱정같은 건 하지 않아도 된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