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의 글로벌 마인드 칼럼..think globally [댓글 불허 블로그]


[ 사회 참여 활동은 작은 참여로부터 시작된다. ]


KT엠모바일 알뜰모바일의 데이터 1.5기가 음성 100분 문자 100건을 월 5,390원에 쓸 수 있는 요금제에 대해 글을 썼었다.

작년 말쯤에 글을 썼었지만, 해당 요금제가 나온지는 좀 된 걸로 보이는데, 그 무렵 다른 알뜰모바일 통신사--헬로모바일과 유플알뜰모바일에서도 비슷한 요금제가 있었지만, 비슷한 가격인데 KT엠모바일보다 문자가 부족하거나, 데이터가 부족하다보니, KT엠모바일 요금제가 인기가 상당한 걸로 보였다.

 

가성비가 워낙 좋은 요금제이다보니,

외산폰의 듀얼유심을(특히 샤오미 스마트폰) 이용하게 되면, 최저 요금제를 구성할 수 있고, 그것에 관해 글을 적었었다.

서경휴대폰이나 여유텔레콤 등의 알뜰모바일의 요금제 중에 9,900원 정도에 10기가를 이용할 수 있고, KT엠모바일 요금제와 결합하면, 만오천원에 11기가를 사용할 수 있는 셈이 된다.

 

 

KT엠모바일의 실용 USIM 1.7 요금제가 인기가 많으니, 경쟁사에서 드디어 비슷한 요금제를 지난달쯤인가 만든 걸로 보인다.

경쟁이 많으면, 더 나은 또는 약간 다른 요금제가 나오기 마련이다.

 

 

 

KT엠모바일의 실용 USIM 1.7 요금제

 

KT엠모바일 실용USIM 1.7 요금제 행사 안내 화면을 캡처한 사진.
]KT엠모바일 실용USIM 1.7 요금제 행사 안내 화면을 캡처한 사진.

데이터 1.5GB, 음성 100분, 문자 100건을 월 5,390원에 사용할 수 있다.

인기가 많았던 지 2년 연속 판매 1위라는 걸 볼 수 있다.

실용 USIM 1.7 요금제 행사 안내 페이지 링크: https://www.ktmmobile.com/event/eventDetail.do?ntcartSeq=723&sbstCtg=E&pageNo=1

 

 

유플알뜰모바일의 유심최강가성비[1.5GB/120분] 요금제

유플알뜰모바일의 유심최강가성비[1.5GB/120분] 요금제 행사 안내 화면을 캡처한 사진

 

유플알뜰모바일의 유심최강가성비[1.5GB/120분] 요금제 행사 안내 화면을 캡처한 사진

 

데이터 1.5GB, 음성 120분, 문자 100건을 월 5,940원에 사용할 수 있다.

KT엠모바일의 실용 USIM 1.7 요금제보다 음성 20분이 많고, 550원 더 비싸다.

실용 USIM 1.7 요금제에 100분을 다 사용하면, 음성에 대한 추가 요금이 발생하는데, 초당 1.98원(다른 알뜰통신사의 요금제와 같다.)이다.

1.98원 * 60초(1분) = 분당 118.8원이고, 20분이면, 2,376원이니, 550원 더 주고 20분 추가하는 게 나쁜 가격은 아니다.

 

지난번 글에서도 이야기했지만, 자신의 사용 패턴에 맞춰서 요금제를 구성하는 게 중요하기 때문에

100분으로는 약간 부족하고, 150분 또는 200분은 좀 많다 싶을 때, 이 요금제를 이용하면 된다.

 

유심최강가성비[1.5GB/120분] 요금제 행사 안내 페이지 링크: https://www.uplussave.com/shop/cc/evntDetail.mhp?selectedSn=177

 

 

 

유플알뜰모바일의 유심최강가성비[1GB/60분] 요금제

 

실용 USIM 1.7 요금제나 유심최강가성비[1.5GB/120분] 요금제를 사용해보니, 데이터가 1.5기가까지 필요 없고, 통화량도 100분이면 너무 남는다 싶을 때 이 요금제를 쓰면 된다.

 

유플알뜰모바일의 유심최강가성비[1GB/60분] 요금제 행사 안내 화면을 캡처한 사진

 

 

 

실용 USIM 1.7 쓰고 있는데, 굳이 바꿀 이유가 있을까?

 

어떻게 보면, 여전히 KT엠모바일의 실용 USIM 1.7 요금제가 가격과 사용량이 딱 맞을 수 있을 것이다. 굳이 바꿀 이유가 없어 보인다.

 

그래도 유플알뜰모바일을 한번쯤 고려할만한 이유는 위에 요금제 안내 화면 캡처한 사진에서도 볼 수 있는데, 유투브 프리미엄 등 무료 혜택 8종을 준다는 점이다.

유플알뜰모바일 일부 요금제 가입시 혜택 화면을 캡처한 사진

비록 3개월밖에 안 되지만, 유투브 프리미엄을 3개월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U+아이돌Live, U+ 프로야구, U+ 골프, U+ BOX, U+존, 통화중대기, 스팸 차단 등을 이용할 수 있다.

 

KT엠모바일도 네비 등의 혜택이 있으니 비교해보길 권한다.

 

자신이 자주 다니는 곳에 KT와이파이존보다는 LG U+와이파이존 더 많을 수도 있으니, 와이파이존을 많이 이용한다면, 유플알뜰모바일도 충분히 고려할만하다.

 

 

그리고 유플알뜰모바일에서 친구 추천 할인 행사를 자주 하는데, 지금도 하고 있다.

유플알뜰모바일의 가족/친구 추천 행사 안내 화면을 캡처한 사진
유플알뜰모바일의 가족/친구 추천 행사 안내 화면을 캡처한 사진

한 명 추천하면, 만원 할인을 받아서, 만원 이하 요금이라면 한 달 요금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셈이다.

 

 

 

위 요금제 말고도 다양한 알뜰모바일통신사가 있고, 각 알뜰모바일통신사마다 다양한 요금제가 있으니, 자신의 사용량에 맞춰서 검색을 해보길 권한다.



 

 

관련 글:

 
네이버 카페에 올리려고 블로그에 작성한 글이지만, 참고하길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