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의 글로벌 마인드 칼럼..think globally [댓글 불허 블로그]


[ 사회 참여 활동은 작은 참여로부터 시작된다. ]


개인적으로 요즘 휴가를 즐기고 있습니다. 그래서 글을 안 적고 있습니다.
정리하고 나서 올려야 하는 글이지만, 이번 주말에 제2회 아라의 영어제대로배우기를 실천하는 이들의 모임이 있어서 서울에 갔다 오면 글이 계속 늦어질 것 같아서 블로그의 애독자를 위해서 우선 올립니다.

물론 이미 트위터나 텀블러를 통해서 동영상 강의를 본 사람도 있겠지만, 없는 사람도 있을 것 같아서 올립니다.

그리고 동영상에서 설명된 부분이 제가 적어왔던 글과 무슨 관련이 있는 지도 나중에 자세히 설명될 것입니다.



원본: 아라의 세상 바꾸기 텀블러 - 스마트폰 시장이 활성화될 수 없는 이유 By Ara @ 2009.10.14


스마트폰 시장이 활성화될 수 없는 이유

유투브 동영상인데, 링크를 거는 이유는 주석을 붙여서 설명을 적었기 때문이니, 가능하면 유투브 영상의 링크로 보길 권한다.

3부에 걸쳐서 있으니, 차례대로 본다면 국내 스마트폰 시장이 가야 할 길이 얼마나 멀었는지 조금은 감을 잡을 수 있을 것이다.

모바일 산업과 관련한 아래의 글들이 어떤 의미가 있는 지 이해가 잘 될 것이다.


위 동영상의 소개 글로 트위터에 남긴 글을 그대로 발췌한다.

큰 준비 없이 준비한 것이라서 설명이 부족한 부분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스마트폰 전문가라 자처하는 이들이 얼마나 어이없는 소리들을 하고 있는지 직접 시연과 강의를 보길 권한다. 스마트폰 리뷰가 얼마나 뻥튀기 된 것인지 직접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 >
6:31 PM Oct 14th from Spaz

> 스마트폰 시장이 활성화될 수 없는 이유 1부 - By Ara http://bit.ly/GNReR 주석을 모두 붙였으니 가능하면 유투브 영상으로 보길 권함. 이런 느려터진 속도로 스마트폰 시장 활성화? 정말 꿈같은 소리만 하고 앉아있다.
6:37 PM Oct 14th from bit.ly

> 설명을 이해하면, http://bit.ly/10XlCG http://bit.ly/4BoUSS 글의 진실성을 조금은 깨달을 것이다. 소위 전문가와 블로그들이 얼마나 허황된 소리를 했는지 알 수 있고, 그들은 왜 탁상공론만 하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6:42 PM Oct 14th from bit.ly

왜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장난감이라고 부르는 지 이해가 되었나? 국내에서는 그저 장난감이다. 장난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