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의 글로벌 마인드 칼럼..think globally [댓글 불허 블로그]


[ 사회 참여 활동은 작은 참여로부터 시작된다. ]


읽는 사람도 테터앤미디어 관련한 리뷰 가장한 광고 기사를 보니 지겹겠지만 올리는 나라고 안 지겨울까? 어쩌겠나. 아직도 광고와 컨텐츠도 구분 못 하는 사람이 많으니 말이다.

바브니크님의 글 광고 전단지로 거리를 난장판으로 만들다. @ 2009.03.07 09:49에서 사진 발췌
바브니크님의 글 광고 전단지로 거리를 난장판으로 만들다. @ 2009.03.07 09:49에서 사진 발췌


집앞에 붙어 있는 광고지들 by Ara
집앞에 붙어 있는 광고지들 by Ara



아래의 리뷰를 가장한 광고는 메타 블로그인 다음 블로거뉴스, 올블로그 등(공공장소)에 꾸준히 광고가 아닌 척하면서 올라왔다. 거기다가 베스트 글로 추천되는 기염까지 토해냈다. * 참고 글: 태터앤미디어 생긴 것도 비슷해서 블로거베스트 추천점수도 비슷하네?! - 옴니아 띄우려고 용쓰나? 딱 걸렸어! @ 2009/02/09 06:35
과연 위의 광고 전단지와 다르다고 우기고 싶은가?

꿈틀꿈틀님의 글 천민자본주의 함축판을 보여주는 블로거들 @ 2008/11/26 00:22에서 사진 발췌
햅틱 리뷰에 대한 것으로 꿈틀꿈틀님의 글 천민자본주의 함축판을 보여주는 블로거들 @ 2008/11/26 00:22에서 사진 발췌


그들의 리뷰 가장한 광고
리뷰 가장한 광고
리뷰 가장한 광고
리뷰 가장한 광고

리뷰 가장한 광고
리뷰 가장한 광고



이와 관련해 블로그 마케팅에 대해 공부하고 싶은 분은 이 블로그 대문에 소개된 태터앤미디어 관련 글, "TNM 사태로 본 리뷰를 가장한 광고 대처 방안", "실사례로 알아보는 진정한 파워블로그 연재" 등을 읽어보길 권한다.



아마 광고 전단지에 착하게 댓글과 좋은(???) 광고 해줘서 고맙다고 남기면서 인사하는 나라는 대한민국이 세계 최초가 아닐까 생각된다.



관련 글

블로그 마케팅과 범죄도 구분 못 하는 자와 무슨 대화가 가능하겠는가? @ 2009/02/23 15:15
리뷰 가장한 광고에 대한 대처 방안 (TNM 사태로 얻어야 할 교훈) @ 2009/02/24 18:56
TNM과 파트너들의 리뷰 가장한 광고, 뭐가 문제인지 직접 눈으로 확인하십시오. @ 2009/02/19 14:18
초딩도 이해하는 블로그상업화의 원리 그림으로 설명 @ 2009/03/09 19:38


[연재] 실사례로 알아보는 진정한 파워블로그
파워블로그는 무슨 파워블로그? 1. 영향력부터 제대로 알자!
2. 영향력의 실사례: 삼성 휴대폰 광고에 세뇌된 사람을 일깨우다.
3. 영향력 있는 글 실사례: 사건 소개로 문제 해결
4. 좋은 영향을 미치는 글, 나쁜 영향을 미치는 글
5. 베스트 글과 이슈 글의 진실은 조회수 0
6. 읽지도 않는데 베스트 글, 유명/파워블로그라고??
7. 좋은 글이란 이런 것이다. 입소문의 진수를 알려주마!
8. 잘못된 정보도 유명하면 무조건 믿고 보는 한국인들
8-1. 가슴확대 벨소리 화제: 잘못된 정보도 유명하면 무조건 믿더라!
9. 초딩도 이해하는 블로그상업화의 원리 그림으로 설명
9-1. 동네방네 뿌려지는 광고 전단지 vs 리뷰 가장한 광고
10. 이 연재는 초딩과 아마추어를 위해 작성된 것이 아니다.
11. 메타블로그는 허접한 등수 놀이 그만 해라! (올블에 자추한 이유)
12. 진짜 파워블로그를 보여주마! 남의 인생을 바꿀 정도는 돼야…
13. 실사례로 알아보는 진정한 파워블로그 연재를 마무리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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