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의 글로벌 마인드 칼럼..think globally [댓글 불허 블로그]


[ 사회 참여 활동은 작은 참여로부터 시작된다. ]



영어 제대로 배우기 - 의사소통 안 되는 영어가 영어인가?를 운영하고 있는 아라입니다.


I am sorry for let you visit here. This is Ara and this is my Korean blog.
I have an English blog but I don't really write anything about mobile stuff yet. :-(
So if you are interested, you can visit my facebook account here
I am sorry for any inconvenience.
Thank you.



세계 시장에 대한 감이 전혀 없는 한국인

삼성 휴대폰(점유율 2위는 맞다. 그런데 세계 시장에서 10~17% 수준으로 2위라 부리기도 뭣한 2위이다. 2008년은 16.3% 정도된다.)과 스마트폰(통계 자료에 삼성은 나오지도 않는다.)이 세계 최고라느니, 삼성 MP3 플레이어와 아이리버가 세계에서 잘 팔린다는 것은(아이팟이 세계 시장 점유율의 70% 또는 90%이다.) 모두 언론 플레이라는 것을 깨닫지 못하니 한국인들은 우물 안 개구리처럼 산다고 비유할 수밖에 없다.

위와 같은 정확한 세계 시장 분석 자료도 없이 어떻게 해외 시장 분석이 된다고 그들은 외치는 걸까?


그래서 국내의 IT 산업, 모바일 또는 휴대폰 산업,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해외에만 나가면 힘을 전혀 못 쓰는 것이다.
여기서는 그런 문제점들을 분석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해외에서도 성공할 수 있는 진정한 글로벌 산업으로 거듭나게 할 수 있는 해결책을 제시하겠지만, 소개 정도로만 그칠 것이며 더 자세한 것들은 책, 컨설팅 또는 유료 홈피를 통해서만 밝힐 것이다.
또한, 한국이 선진국에 진입하지 못하는 이유도 설명된다.


인터넷에서 왜 제대로 된 정보와 지식을 찾기가 어려운지 느껴본 사람들이 여기에 있는 글을 읽는다면 조금은 그 이유를 파악할 수 있게 될 것이다.
과거의 글은 분류별로 정리한 글 모음이라는 글을 참고하길 권한다.



추가 2009.5.14 20:31
트위터에 사용한 글: 폭탄 드랍의 수위를 더 높일까하는 고민 중이다. 아마 천여장 넘게 글을 적어왔으리라 생각하는데,(영어 제대로 배우기 포함)한국에 구조적 문제의 만분지일도 설명 못했다는 생각이 들어서다. 백만장쯤 적으면 설명이 될까?


추가2 2009.8.11 19:47
트위터에 남겼던 내용 그대로 옮긴다.
블로그 공지 하나 합니다. 본문은 증거와 참조를 위해 절대 수정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실시간까지는 아니지만 새로운 소식에 대해 '추신' 형태로 추가를 해서 지난 글도 읽을 수 있도록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예) http://bit.ly/tIiuD
2 minutes ago from bit.ly



- 영어 제대로 배우기 블로그에서 사용했던 글머리 그대로 옮긴다.
"자신의 인생을 바꾸고자 할 때 필요한 것은 딱 한 가지뿐이다. 자신이 쌓아놓은 어리석은 생각의 틀 속에서 벗어나는 것, 다른 말로는 잘못된 고정관념들을 깨트리는 것이다. 그것을 위해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이 바로 논리적인 사고이다."


- 현재 블로그 소개에 사용한 글귀 그대로 옮긴다.
"한국..그 울타리를 뛰어넘어... 아라의 영어 제대로 배우기를 운영하고 있는 성필곤입니다. 생각의 전환 또는 발상의 전환은 하룻밤 자고 나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배우고, 공부하고, 연구하고, 고생한 한참 뒤에 조금씩 찾아오는 것입니다."




자세한 글 모음은 여길 클릭



모바일 시장 발목 잡기

별 내용 없는 글 - 이동 통신사들의 횡포(??) @ 2008/05/11
웹 표준을 지키지 않아서 스마트폰 등의 모바일 기기에서 웹 페이지 접속을 못하는 일이 일어난다. 그래서 위에 보이듯이 2.1 세계는 웹 표준 전쟁 중을 하나의 분류로 소개하는 것이다.

블랙베리 볼드의 놀라운 개인용 판매가 @ 2009/06/30
아이폰, 스마트폰 등이 팔리지 않는 진짜 이유! (시장 분석 제대로 좀 하자!) @ 2009/01/29
이통사가 스마트폰 수입/판매에 관심 없는 진짜 이유 @ 2009/07/15
아이폰 출시 걸림돌 없다? 가격 아냐? 가격. @ 2009/09/04

세계 최고 폐쇄성의 아이폰 도입해 개방적인 통신 시장 만든다?? @ 2009/10/06
아이폰이 출시되지 않는 것은 KT탓만이 아니라 후진적인 산업 구조때문이다. @ 2009/10/12

네이버 홈피 두 번 보는 비용은 6천원 @ 2009/09/23



아이폰 사태로 알아보는 국내 전문가라는 이들의 수준

아이폰, 스마트폰 등이 팔리지 않는 진짜 이유! (시장 분석 제대로 좀 하자!) @ 2009/01/29
이통사가 스마트폰 수입/판매에 관심 없는 진짜 이유 @ 2009/07/15
아이폰 출시 걸림돌 없다? 가격 아냐? 가격. @ 2009/09/04

세계 최고 폐쇄성의 아이폰 도입해 개방적인 통신 시장 만든다?? @ 2009/10/06
아이폰이 출시되지 않는 것은 KT탓만이 아니라 후진적인 산업 구조때문이다. @ 2009/10/12


문자 메시지조차 국제표준과 따로 노는 국내 이통사의 실태
노키아의 오비 사이트 가입 안내와 외국과 비교되는 국내 웹산업의 수준 @ 2009/08/21

웹브라우저의 소개/세계 시장 흐름과 단평 @ 2009/04/23
국내 웹브라우저 시장 점유율의 진실, 그 베일을 벗겨본다. @ 2009/04/24

외국에선 일반 폰으로도 풀 브라우징 잘된다. @ 2009/08/13

아이폰 출시 된다는 카더라 통신에 하루가 다르게 울고 웃는 한국인들 @ 2008/09/15
3년 묵은 아이폰 떡밥, 그래도 지칠 줄 모르네. @ 2009/07/20



아이폰 개인 개통 가능

KT의 똑똑한 대응-돈 많으면 아이폰 외국서 사서 개통 @ 2009/10/02



스마트폰 시장이 활성화될 수 없는 이유

스마트폰 시장이 활성화될 수 없는 이유 By Ara @ 2009/10/14
스마트폰 시장이 활성화될 수 없는 이유 - by Ara 시연/강의 동영상
  1. 1부 링크
  2. 2부 링크
  3. 3부 링크
* 유투브로 봐야 설명이 포함되어 있으니, 링크로 보길 권한다.



아이폰 떡밥으로 알아보는 한국인의 수준

이통사가 스마트폰 수입/판매에 관심 없는 진짜 이유 @ 2009/07/15의 글 일부 발췌
카더라 통신에 매일 매일 놀아나는 불쌍한 중생들

아이폰 출시 떡밥은 위피 탑재 의무가 해지되지도 않은 2008년부터 있었던 일이다.

과거에 적었던 글을 소개한다.
2008년 4월 15일에 아이폰이 국내 출시된다는 기사가 난무해서 적었던 글 - 애플 아이폰(Apple iPhone)이 국내에 올것이라는 뜬소문의 진상

2008년 5월 29일에 아이폰 한국 출시가 확정되었다는 기사를 보고 적었던 글 - '애플 3G 아이폰 한국 출시 확정'이라는 기사를 읽고

2008년 6월 10일에 애플의 3G 아이폰 발표일에 한국 출시는 없다는 글 - 3G 아이폰 출시(국내 제외) 소개/정리

2008년 9월 15일에 아이폰 출시 떡밥과 낚시질에 독자들이 낚이는 것을 보고 불쌍해서 적었던 글 - 아이폰 출시 된다는 카더라 통신에 하루가 다르게 울고 웃는 한국인들

그 이후부터는 근거 없는 아이폰 출시에 반박하는 것도 지겨워서 관뒀다.
그러고도 아이폰 출시 떡밥은 끝도 없었고, 요즘은 블로그에서도 이틀이 멀다 하고 출시소식이 난무한다.


낚시 글을 작성하는 사람도 문제이지만, 더 문제는 그런 낚시 글에 낚여서는 낚시 글을 진실로 믿는 사태가 일어난다.

3년 묵은 아이폰 떡밥, 그래도 지칠 줄 모르네. @ 2009/07/20 17:30
아이폰 출시 걸림돌 없다? 가격 아냐? 가격. @ 2009/09/04에서 일부 발췌
이쯤 되면 이제 솔직하게 표현하자.
언론과 블로그들의 낚시질에 전 국민이 낚이는 경이로운 장관을 여러분은 감상하는 것이다.
전 세계 어디에서도 보기 어려운… 그 놀라운 경지….

아이폰이 출시되지 않는 것은 KT탓만이 아니라 후진적인 산업 구조때문이다. @ 2009/10/12



애국심 긁기 마케팅

애국심 긁기 마케팅이라 불러다오! @ 2009/06/17
170억이 애들 껌 값이라는 블로그들의 얘기 - 디워 170억 적자에 부쳐…. @ 2009/06/16



노무현 사건 파헤치기

살아계실 때 잘 좀 하지, 이 화상들아! @ 2009/05/27 12:20
노무현 전 대통령의 죽음은 그저 유행일뿐이고… @ 2009/05/29 06:15
이미 노무현은 범죄자로 국민에게 낙인 찍혔다. @ 2009/06/01 15:22
노사모 맞어? 노무현 사건의 본질,알고 싶지도 않다? @ 2009/06/03 17:29
노정연씨의 "호화" 아파트 비행기 태워 보여주마! @ 2009/06/05 14:52



실사례로 알아보는 진정한 파워블로그 연재

파워블로그는 무슨 파워블로그? 1 영향력부터 제대로 알자! @ 2009/02/25 00:51
2. 영향력의 실사례: 삼성 휴대폰 광고에 세뇌된 사람을 일깨우다. @ 2009/02/25 15:24
3. 영향력 있는 글 실사례: 사건 소개로 문제 해결 @ 2009/02/26 00:25
4. 좋은 영향을 미치는 글, 나쁜 영향을 미치는 글 @ 2009/02/26 12:38
5. 베스트 글과 이슈 글의 진실은 조회수 0 @ 2009/03/02 19:49
6. 읽지도 않는데 베스트 글, 유명/파워블로그라고?? @ 2009/03/05
7. 좋은 글이란 이런 것이다. 입소문의 진수를 알려주마! @ 2009/03/06 14:59
8. 잘못된 정보도 유명하면 무조건 믿고 보는 한국인들 @ 2009/03/07 20:07
8-1. 가슴확대 벨소리 화제: 잘못된 정보도 유명하면 무조건 믿더라! @ 2009/03/17 19:51
9. 초딩도 이해하는 블로그상업화의 원리 그림으로 설명 @ 2009/03/09 19:38
9-1.동네방네 뿌려지는 광고 전단지 vs 리뷰 가장한 광고 @ 2009/03/10 16:51
10. 이 연재는 초딩과 아마추어를 위해 작성된 것이 아니다. @ 2009/03/12 15:04
11. 메타블로그는 허접한 등수 놀이 그만 해라! (올블에 자추한 이유) @ @ 2009/03/13 14:28
12. 진짜 파워블로그를 보여주마! 남의 인생을 바꿀 정도는 돼야… @ 2009/03/19 20:49
13. 실사례로 알아보는 진정한 파워블로그 연재를 마무리하며… @ 2009/03/21 16:47
붙임 #1 블로그의 조회수가 거품이었던 게 증명되다. @ 2009/04/29 11:21



TNM 사태로 본 리뷰를 가장한 광고 대처 방안

블로그 마케팅과 범죄도 구분 못 하는 자와 무슨 대화가 가능하겠는가? @ 2009/02/23 15:15
블로그 마케팅의 대안? 그걸 왜 소비자에게 묻나? (그래도 대안은 알려준다.) @ 2009/02/23 18:09
TNM 소속 블로그들은 생각해봅시다. - 집단에 소속되었으면서 개인으로 봐달라? @ 2009/02/23 22:32
법과 질서와 도덕을 어긴 회사, 당연히 기억해야 하는 것 아닌가? @ 2009/02/24 10:30
나 이제 블로그 계에서 잘 나가나 봐! 스토커같이 따라다니며 비추 하는 사람도 있네! @ 2009/02/24 11:55
광고 가장한 리뷰에 대한 대처 방안 (TNM 사태로 얻어야 할 교훈) @ 2009/02/24 18:56
입소문과 헛소문도 구분 못하나? (입소문 마케팅, 블로그 마케팅??) @ 2009/02/25 14:10



TNM 사태를 파헤쳐보자

말 장난 기사가 블로거뉴스 베스트??-옴니아 띄우려 애쓴다?? @ 2009/02/06 19:05
태터앤미디어 생긴 것도 비슷해서 블로거베스트 추천점수도 비슷하네?! - 옴니아 띄우려고 용쓰나? 딱 걸렸어! @ 2009/02/09 06:35
글을 읽어보고 반박하길 권합니다. 젊은영님의 "MBC 스페셜 '최민수,죄민수, 그리고... 소문' 과 태터앤미디어"에 대한 답글 @ 2009/02/11 21:16
난 파워블로그라는 말을 신뢰하지 않는다. 하지만, 난 유명블로그고, 자랑해도 될만한 블로거거든. @ 2009/02/13 16:18
대가성 취재비와 대가성 리뷰는 다르다?! (잡지가 왜 싼가 생각을 해보자.) @ 2009/02/13 23:42
블로그스피어와 TNM 논란, 복병은 다른 곳에 있었다?? @ 2009/02/14 09:47
지겨운 말장난들, 한글도 꼴리는 데로 바꿔버려! TNM을 까는 게 아니라, 사람들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 주고 있습니다. @ 2009/02/17 13:07
TNM과 파트너들의 리뷰 가장한 광고, 뭐가 문제인지 직접 눈으로 확인하십시오. @ 2009/02/19 14:18
동네방네 뿌려지는 광고 전단지 vs 리뷰 가장한 광고 @ 2009/03/10 16:51



국내 영화 산업의 문제들

D-War 감상평 전쟁이 난 imdb.com의 D-War 페이지 @ 2007/08/15 17:16
디워 수익의 진실 (해외 소비액 대비 수출액) @ 2008/08/01 16:31
어마어마한 수입적자를 기록한 디워 그리고 트랜스포머2 예고편 - 트랜스포머2 예고편과 외국인에게 철저히 외면받은 디워 @ 2009/05/02 01:27

헐리웃 영화의 새로운 전성기(차후 수정 계획) @ 2007/08/22 03:25
올드보이 imdb.com top 250에 입성한지가 이미 옛날... @ 2007/07/23 02:06
올드보이를 제작하신 모든 분들에게... @ 2007/11/20 14:48

관객 동원 기록 이제 그만 해야 될때도 되지 않았을까요? @ 2006/06/01 01:08
방송사의 드라마와 영화사들이 발전해야만 하는 이유 @ 2006/02/05 12:11
[re] 불법이라 할말은 없습니다만은 (불법 영화 공유 문제의 근본 대책 마련이 더욱 중요하다) @ 2003/08/04 16:41



한국인의 TV 중독 말기 현상

한국의 미래는 더욱 암흑으로.. @ 2008/01/19 14:08
한국인의 TV 중독은 중증? @ 2005/08/25 02:53
왜 그들은 TV를 버리나? (아이들 교육의 진실-학원,영어 마을,영어 캠프 등의 모순 포함) @ 2008/08/01 00:14
막장 드라마가 아줌마 탓이면, 인터넷 주 사용자층도 아줌마겠네? @ 2009/03/24 16:45

소수의 소설,영화,드라마,웹사이트만을 추천하는 이유 @ 2007/03/18 02:31




티스토리의 첫화면 꾸미기 서비스가 바뀌어서 할 수 없이 이렇게 글로 만든 것이다.



아래는 티스토리에 첫화면 바꾸기 서비스가 바뀌기 전의 모습이다.